UPDATED. 2021-08-05 19:20 (목)
독서실 스터디카페 창업 하우스터디 전국 확장세...200호점 돌파
독서실 스터디카페 창업 하우스터디 전국 확장세...200호점 돌파
  • 김달호 기자
  • 승인 2020.11.0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우스터디
사진=하우스터디

[데일리그리드=김달호 기자] 3년 연속 대한민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프리미엄 독서실창업, 무인 스터디카페 창업 대표 브랜드 ㈜하우스터디(대표 이태희)가 200호점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하우스터디는 지난 2016년 창업 이래 전국 각지에 전략적인 가맹점 지역 공략으로 빠른 거점 공략에 성공하며 짧은 기간내에 200호점이라는 업적을 달성하게 됐다.

하우스터디가 이렇게 빠른 성장을 할 수 있었던 것에는 가맹점주들의 높은 호응도에 기반하고 있다. 하우스터디 이태희 대표는 프랜차이즈 설립 초기부터 가맹점과의 소통을 중시한 '상생'의 이념을 기업의 기본 운영방침으로 삼고 가맹점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중시한 운영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이러한 하우스터디의 노력은 새로 오픈하는 가맹점주의 높은 만족도를 보여줬으며 이는 곧 다시 새로운 기회로 가맹본부에게 돌아오게 된 것이다.

높은 만족도를 보인 가맹점주는 주변 지인들에게 하우스터디를 소개시켜 주는가 하면 자신만의 2호점을 내기도하고, 건물을 지어 독서실, 스터디카페를 창업하는 건물주도 등장하기도 했다. 이렇듯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하우스터디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으며 높은 호응도를 보여주고 있기에 이와 같은 빠른 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것이다.

 

여기에 이용자의 취향에 딱 맞는 트렌디한 인테리어와 운영편의를 고려한 시스템이 한몫 했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하우스터디가 수년간 연구, 개발한 학습공간 인테리어는 고급스러우면서도 현대 감각을 잃지 않은 젊은 수험생들의 취향에 딱 맞는 인테리어로 집중학습에 최적화 되어있다. 여기에 개인별 학습환경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집중형 독립석을 비롯하여 도서관형 오픈석, 카페석, 좌식 등 다양한 좌석을 구성해 원하는 자리를 선택해 공부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스터디카페 입구에 마련된 24시간 무인 키오스크 시스템을 통하여 비대면으로 이용자가 직접 원하는 좌석과 요금을 선택하고 결제할 수 있어 언제든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언택트 시대에 걸맞게 비대면 이용이 가능하기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고, 가맹점주는 인건비 절약이 가능해 운영비 절감의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라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다양한 측면에서 하우스터디의 200호점이 넘어서게 된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것이 아닐지도 모른다. 하지만 요즘과 같이 자영업 매장이 늘어나기 쉽지 않은 경기가 어려운 시기를 감안한다면 하우스터디의 인기가 적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앞으로도 더 많은 매장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는 하우스터디, 2021년에도 더 많은 전국 확장세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