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1-29 10:20 (월)
고양시, 향동종합사회복지관 2일 개관식
고양시, 향동종합사회복지관 2일 개관식
  • 김기경 기자
  • 승인 2020.11.03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양구 지역 복지증진을 위한 서비스 본격 시작
[사진 고양시 제공]
[사진 고양시 제공]

[데일리그리드=고양]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2일 고양시 8번째 종합사회복지관인 고양시향동종합사회복지관 개관식을 개최하고 지역주민에게 본격적인 문화복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개관식에는 이재준 고양시장과 민경선 도의원, 정봉식 문화복지위원장을 비롯한 시의원과, 운영법인인 사단법인 한국재활복지회 관계자, 관내 사회복지 시설장 및 지역주민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기념축사에서 “고양시향동종합사회복지관이 단순히 복지 혜택만 받아가는 곳이 아닌 주민들이 모이고 마음을 나누는 공동체의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양복선 고양시향동종합사회복지관장은 “이 곳에서 고양시민을 위한 다양한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지역주민의 욕구를 반영한 실질적인 사업을 펼쳐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지난 4월 설립했으나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제한적으로 운영되어 온 고양시향동종합사회복지관은 이번 개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프로그램 추진에 들어갔다. 현재, 마스크 착용 등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 준수가 가능한 범위의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며 앞으로 서비스를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고양향동종합사회복지관은 고양향동지구LH1단지 주민복지관 내에 경로식당, 강당, 세미나실, 상담실 등 연면적 975.81㎡ 규모로 조성되었고, 앞으로 고양시 덕양구 지역 복지증진을 위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