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맥도날드
사진=맥도날드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유통업계가 9일 할인 행사, 신제품 출시 등 소식을 알렸다.

◇ 맥도날드, 타로 파이 누적 판매량 100만개 돌파 外

맥도날드는 디저트 메뉴 '타로 파이'가 출시 후 100만개 이상의 판매량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맥도날드 타로 파이는 해외 여행객들 사이에서 현지에서 반드시 먹어봐야 할 이색 메뉴로 입소문을 타며 국내 출시 요청이 쇄도했던 메뉴다. 지난 9월 국내 첫 출시된 이래 약 5주 만에 100만개 이상 판매되는 등 큰 호응을 얻으며 인기 메뉴로 등극했다.

맥도날드는 이같은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당초 이달 4일까지 한정 판매 예정이었던 타로 파이 판매 기간을 다음달 30일까지 연장키로 했다.

오는 12일부터 25일까지는 모든 커피 메뉴 구매 시 타로 파이를 500원에 제공하는 특별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롯데마트
사진=롯데마트

◇ 롯데마트, 스윗허그 원두커피 3종 출시

롯데마트는 고객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커피를 선보이며 홈카페족 잡기에 나섰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집콕족이 늘어남과 동시에 집에서 커피를 즐기는 홈카페족도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올해 3월부터 10월까지 롯데마트 커피 상품군 매출을 살펴보니, 원두커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3%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원두커피를 찾는 고객들이 지속 늘어나 전체 커피 상품군 중 원두커피의 매출 비중은 2018년 6.1%, 2019년 9.3%, 2020년 12.5%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이같은 트렌드를 고려해 롯데마트는 오는 14일 새로운 컨셉의 PB 원두커피 '스윗허그' 3종 △스트롱 커피 △헤이즐넛향 커피 △1/2 카페인 커피를 출시한다. 

스윗허그 원두커피 3종은 각 500g으로, 전국 모든 점포에서 각 1만2980원에 판매한다.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무료급식 봉사활동 진행

bhc치킨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본격적인 겨울을 앞두고 무료 급식소를 찾아 배식 봉사와 방역 활동을 펼쳤다. 

해바라기 봉사단 4기 2조는 지난 4일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밥퍼나눔운동본부을 방문해 깨끗한 환경 속에서 어르신들이 식사할 수 있도록 주방에 일손을 보탰다.

해바라기 봉사단원들은 이른 아침 밥퍼나눔운동본부가 운영하는 무료 급식소를 찾아 식사를 위한 준비를 시작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어 배식 활동을 이어나갔으며 식사 후 설거지와 주방 환경 정리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후 봉사단원들은 어르신들을 위해 간식으로 미리 준비해 간 빵과 음료를 전달하기도 했다. 이어 감염에 취약한 어르신 건강을 위해 테이블 소독 등 방역 활동으로 봉사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손 소독과 마스크 착용, 비닐장갑 착용 등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수산물 온라인 중개 플랫폼 서비스 '푸디슨'에 투자

하이트진로는 음식점 등 업소를 대상으로 수산물 온라인 중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푸디슨'을 투자처로 선정하고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

푸디슨은 베타테스트를 준비 중인 극 초기 사업단계로, 하이트진로는 설립부터 사업 성공에 이르기까지 기업을 함께 성장시켜 나가는 컴퍼니빌더 방식으로 이번 투자를 준비해왔다.

중간 유통과정을 축소하고 IoT 기술 기반의 최적화된 배송 안내 시스템을 이용해 물류비를 절감한 푸디슨의 경쟁력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 푸디슨은 국내 대표 수산물 유통 지역인 부산을 기반으로 수산물 제조, 도매 전문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초기부터 안정적인 공급과 판로 개척에 유리한 입지를 확보해온만큼 본격적 서비스 개시 후 탄탄한 출발이 기대된다.

또,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진 활어박스의 도입으로 소량 발주가 가능해져 기존 활어차 유통 방식의 한계와 업주의 재고 부담을 해소했다.

사진=교촌에프앤비
사진=교촌에프앤비

◇ 교촌치킨, 배달의민족서 2000원 할인 이벤트 진행

교촌에프앤비가 배달의민족 주문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교촌은 배달의민족을 통해 순살시리즈 및 인기메뉴 12종을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달 9일부터 15일까지 총 7일 간 2000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상메뉴는 총 12종으로 △순살시리즈 전 메뉴 △교촌시그니처세트 △교촌오리지날+교촌퐁듀치즈볼 △레드오리지날+교촌퐁듀치즈볼 △통통치킨카츠+쫀드칸꽈배기(시나몬슈가) △통통치킨카츠+쫀드칸꽈배기(콘치즈)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교촌치킨 배달의민족 주문 할인 이벤트는 배달의민족 로그인 후 이벤트 메뉴를 선택하면 결제 화면에서 할인된 금액으로 자동 주문된다. 단, 현장결제 시에는 할인 혜택이 적용되지 않는다.

그밖에 교촌치킨 배달의민족 주문 할인 이벤트 참여 방법 및 자세한 사항은 배달의 민족 어플 내 이벤트 배너 및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LG생활건강
사진=LG생활건강

◇ LG생건,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 3기 모집

LG생활건강은 뷰티 유튜버로 새로운 도전을 꿈꾸는 경력보유여성과 취업준비생을 위한 인플루언서 육성 프로젝트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 3기를 모집한다. 온라인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강점 코칭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디지털 뷰티 시장에 최적화된 커리큘럼으로 돌아왔다.

LG생활건강은 다음달 6일까지 모집 홈페이지를 통해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 3기 참가자 35명을 모집한다.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는 건강한 아름다움과 친환경 라이프를 지향하는 뷰티 인플루언서를 양성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개인의 경제 활동은 물론 사회에 올바른 가치관을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3기에는 여성 중심의 뷰티크리에이터 시장에 남성도 도전할 수 있도록 남성 참가자도 모집한다. 결혼과 출산, 육아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 사회초년생 등 취업취약계층 여성을 우선 선발하되 미취업 남성도 일부 선발할 예정이다.

언택트 시대에 맞게 운영 과정도 개편했다. 서류심사(1차 전형)에 이은 면접심사(2차전형)는 화상 통화를 통해 비대면으로 이뤄진다. 10주간 진행되는 양성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체 커리큘럼의 70% 이상을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한다. 영상 촬영 및 편집 교육, 워크숍 등 대면 활동이 필요한 프로그램은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참가 인원을 제한해 운영한다.

3기에는 참가자 개인별 맞춤형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강점 진단 프로그램도 도입했다. 온라인 자가진단을 통해 자신에게 우선 발현되는 재능을 분석하고 이를 활용해 탁월한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전문가 코칭을 제공한다.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의 모든 교육과정은 환경 전문 비영리단체인 환경재단과 함께 운영한다.

지난 5일 창원 소방본부에서 진행된 전달식에서 이영진 아모레퍼시픽 NGI디비전장(사진 왼쪽)과 이기오 창원소방본부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지난 5일 창원 소방본부에서 진행된 전달식에서 이영진 아모레퍼시픽 NGI디비전장(사진 왼쪽)과 이기오 창원소방본부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 비레디, 소방관 위한 정신건강 진단 및 치유 장비 기부

아모레퍼시픽 비레디가 소방관들을 위해 정신건강 진단 장비 1대와 치유 장비 71대를 기부했다.

이는 우리 사회를 위해 희생하는 영웅들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겪는 어려움을 돕고자 기획된 비레디 '세이브 더 히어로즈' 캠페인 일환이다. 본 캠페인 첫 번째 영웅으로 비레디는 소방공무원을 선정했다. 지난해 12월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1년 누적 수익의 5%를 소방관 정신건강 증진 사업에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소방청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위험군으로 판정된 소방관이 1만명을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참혹한 상황을 수시로 경험하고 장기간 교대 근무를 하는 소방관들의 경우 PTSD 유병률이 일반인 대비 10배나 높았다. 반면 이를 예방하기 위한 스트레스 회복력 강화 프로그램 사업 예산은 오히려 줄어 2018년 9억3000만원이던 것이 2019년 7억원까지 축소된 것으로 밝혀졌다.

비레디는 이런 소방관들의 어려움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그 과정에서 올해 공개한 응원 영상이 100만 조회수를 넘기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지난 5일 창원 소방본부에서 진행된 전달식에서는 이 영상 댓글을 모아 제작한 응원 콘텐츠가 담긴 '비레디 응원 TV'도 전달했다. 근무하는 소방관들이 항시 볼 수 있도록 소방본부 복도에 TV를 설치했다.

비레디는 어려움을 겪는 우리 사회의 숨은 영웅들을 찾아 세이브 더 히어로즈 캠페인을 지속해서 진행할 계획이다.

사진=하림
사진=하림

◇ 하림, 네이버 셀렉티브 라이브 방송 진행

하림은 이날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네이버의 라이브 커머스 채널 '셀렉티브'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하림은 최근 비대면 시대 새로운 쇼핑 트렌드로 떠오른 라이브 커머스를 활용해 소비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고자 이번 방송을 기획하게 됐다. 네이버 셀렉티브 라이브를 통해 집에서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동물복지 IFF 큐브 닭가슴살 오리지널'과 '손수 만든 안심튀김'을 약 10~15% 할인한 온라인 최저가격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방송은 네이버 셀렉티브 뿐만 아니라 하림 자연실록 인스타그램 실시간 라이브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본방송을 보는 시청자를 위한 이벤트도 함께 준비했다. 하림 자연실록 인스타그램 라이브 또는 네이버 셀렉티브 라이브 방송을 시청한 후 이벤트 콘텐츠 게시물에 본방사수 인증 댓글을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