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면세점
사진=롯데면세점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유통업계가 12일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 롯데면세점, 창립 40주년 헤리티지북 발간

롯데면세점이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사사(社史) '롯데면세점 40주년 헤리티지북'을 발간했다.

약 1년 반 동안의 기획과 편찬 과정을 거쳐 완성한 롯데면세점 40주년 헤리티지북은 기존 사사들의 편년체 형식 역사 서술 방식에서 벗어나 롯데면세점 브랜드 역사와 정통성, 비전을 아티스틱한 감성을 바탕으로 표현했다.

총 387페이지 단행본으로 제작된 이번 헤리티지북은 롯데면세점 브랜드 가치에 중점을 둔 △헤리티지 파트와 면세점 역사를 보여주는 △히스토리 파트로 구성됐다.

롯데면세점 40주년 헤리티지북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인 '위너'를 수상하기도 했다. 

롯데면세점 40주년 헤리티지북은 이번 달 전국 국공립 도서관·공공기관·대학 도서관 등 430여곳에 배포 될 예정이다.

사진=현대백화점면세점
사진=현대백화점면세점

◇ 현대백화점면세점, 제 13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대상 수상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제 13회 대한민국 소통 어워즈' 백화점·면세점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제 13회 대한민국 소통 어워즈' 백화점·면세점 부문에서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과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을 수상했다. 면세점 업계에서 수상한 기업은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유일하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방송통신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행사로 매년 디지털 기반 마케팅·홍보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국내 SNS에서 '쇼핑도 여행이군 현백면'이라는 새로운 콘셉트으로 개성을 중시하는 MZ세대와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였다. 

또 코로나19로 지친 사람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달하는 '댓글 달면 웃픈가요', '랜선 웨딩' 등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인 공로를 인정 받아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사진=안다르
사진=안다르

◇ 안다르,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스튜디오 필라테스 2호점 연다

안다르가 롯데백화점 잠실에 '안다르 스튜디오 필라테스" 2호점을 오픈한다.

지난 5월 강남역에 오픈한 안다르 스튜디오 필라테스는 운동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설계된 공간 구성과 수강생 맞춤형 수업, 프리미엄 멤버십 베네핏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어 오픈 후 높은 인기를 끌었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안다르는 두 번째 스튜디오 필라테스를 잠실에서 선보인다.

다음달 정식 오픈하는 안다르 스튜디오 필라테스 2호점은 잠실 롯데백화점 2층에 180평 규모로 만들어진다. 

또 스튜디오 필라테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클래스 참여 후 바로 건강하고 간편한 음식과 음료를 즐길 수 있도록 카페 진정성과 함께 작은 카페테리아도 운영한다.

소비자 개개인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수업 일정과 공간을 제공한다. 모든 소비자는 오전 7시30분부터 저녁 10시까지 매시간 마련돼 있는 클래스 중 본인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수강 시간을 선택할 수 있다. 안다르 스튜디오 전용 어플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직접 예약 가능하다.

안다르는 스튜디오 필라테스 2호점 오픈을 앞두고 지난 11일부터 프리 세일 행사를 진행중이다. 

프리 세일 기간 동안 수강 등록한 고객에 한해 할인 혜택과 안다르 리업 마스크를 제공한다. 안다르 스튜디오 필라테스만의 혜택인 '이달의 옷' 증정은 잠실점에서도 이어진다. 월 1회 안다르 제품이 증정되며 등록 기간 동안에만 해당 혜택은 유효하다.

한편, 프리 세일 이벤트 참여는 잠실 롯데백화점 2층 MVP 라운지 앞쪽에 별도로 마련한 공간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수강 인원 한정에 따라 제품 소진 시 종료된다.

사진=네파 키즈
사진=네파 키즈

◇ 네파 키즈, 헤비다운 3종 출시

네파 키즈가 헤비다운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헤비다운 3종은 구스 충전재를 적용해 온도 변화에 취약할 수 있는 아이들을 위해 보온성을 극대화했고 다운 생산 과정에서 안정성 및 동물 학대 여부를 확인해 동물 복지를 준수한 제품으로 인증받은 RDS 인증을 마친 착한 제품이다.

그린란드 롱 다운자켓은 편안하고 깔끔한 실루엣이 특징이다. 네파의 헤리티지 아이템인 그린란드 다운을 키즈 버전으로 재해석한 제품으로 견고한 나일론 소재를 사용했다. 후드 뒷면 조절 가능한 밸크로 처리, 후드 안 바람막이 등 아웃도어적인 디테일을 갖춘 고사양 아이템으로 등판 안쪽 발열 안감을 적용해 보온성을 한층 높였다. 소매에도 이너커프스 및 벨크로를 넣어 활동이 많은 아이들이 좀 더 편하고 따뜻하게 입을 수 있도록 섬세하게 배려했다. 

레그노 롱 다운자켓은 무릎까지 내려오는 길이로 풍성한 투톤컬러 에코퍼 트리밍이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을 강조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목 안쪽에 이중 카라와 소매에 이너커프스를 적용해 보온성을 더욱 강화했고 밑단 사이드에는 트임을 넣어 긴 기장에도 불구하고 편하게 움직일 수 있어 야외활동에 용이하도록 디자인됐다. 

에이스 다운자켓은 여자 아이를 위한 다운자켓으로 파스텔 색상이 특징이다. 소매 안에 따뜻하고 부드러운 하이로프트를 사용해 소매 롤업이 가능하며 로즈골드 컬러 금속 지퍼와 반짝이는 어깨 와펜 등을 통해 화사한 느낌을 강조했다. 

사진=이디야커피
사진=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캡슐커피 3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캡슐커피 3종을 출시했다. 

이디야 캡슐커피는 △페르소나 블렌드 △콜롬비아 슈프리모 △에티오피아 리무 총 3종으로 구성됐으며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최근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맞춰 이디야커피랩의 품격 있는 커피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디야 캡슐커피 3종은 제품 개발부터 생산까지 그동안 축적한 이디야커피의 노하우를 그대로 담았다. 캡슐커피에 사용되는 원두는 올해 설립된 이디야커피 자체 로스팅 공장 드림팩토리에서 최첨단 공정을 거쳐 생산된다. 또한 맛과 향을 지키기 위해 특허받은 아로마 실링과 이중 캡슐 구조를 사용해 매장에서 갓 내린 에스프레소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사진=bhc
사진=bhc

◇ bhc 큰맘할매순대국, 요기요 주문 시 2000원 할인 

큰맘할매순대국은 11월 한 달간 배달앱 요기요 주문 시 전 메뉴 2000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할인 이벤트는 날씨가 추워지면서 따끈하고 영양가 높은 국물 메뉴로 원기회복을 하려는 고객층이 증가해 기획했다고 큰맘할매순대국 관계자는 전했다. 

할인 방법은 간단하다. 큰맘할매순대국 메뉴 선택 후 결제 화면에서 '요기서 1초결제' 또는 '요기서결제'를 통해 결제하면 할인 금액으로 자동 주문된다. 

여기에 요기요 정기 구독 할인 서비스인 슈퍼클럽 가입자라면 3000원 추가 할인이 가능해 최대 5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단, 현장 결제 시에는 할인 적용이 불가하다.

사진=아성다이소
사진=아성다이소

◇ 다이소, 디즈니 다꾸시리즈 출시

아성다이소가 '디즈니 다꾸시리즈'를 선보였다.

이번 기획전은 디즈니 캐릭터인 미키와 미니, 곰돌이 푸, 디즈니 프린세스 캐릭터가 주로 적용됐고 다이어리, 다이어리 데코용품, 점착메모 등 총 40여종 상품을 출시했다. 

다이어리 상품은 다이어리 내지를 같이 판매해 가성비를 높였다. 3공, 6공 다이어리를 출시했고 6공 다이어리는 A5, A6 사이즈로 선보여 취향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다이어리 파우치도 같이 판매해 나만의 다이어리를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다.

다이어리 데코용품은 마스킹테이프, 데코스티커 등을 준비했다. 마스킹테이프는 메모타입, 우표타입, 홀로그램 등 다양한 디자인으로 출시됐고 마스킹테이프 나무홀더도 같이 구매할 수 있어 깔끔한 보관이 가능하다. 다이어리를 풍요롭게 꾸며주는 데코스티커는 지퍼백이나 파우치에 스티커나 들어있는 상품들이 출시돼 스티커를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사무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점착메모는 다양한 사이즈와 디자인이 특징이다. 

스케쥴 관리에 도움이 되는 요일 인덱스는 귀여운 디즈니 캐릭터가 디자인돼 있고, 케이스가 포함돼 있거나 세트로 구성된 상품도 판매하고 있어 가성비 높게 다꾸를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다꾸가 처음인 사람에게 선물하기 좋은 다꾸세트는 스티커, 마스킹 테이프, 메모지, 투명엽서 등이 세트로 구성됐다.

사진=교촌에프앤비
사진=교촌에프앤비

◇ 교촌치킨, 초성 맞추기 SNS 이벤트 진행

교촌에프앤비가 '초성 맞추기'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교촌치킨 공식 페이스북에 게재된 메뉴 사진들을 보고 '초성 맞추기' 퀴즈 정답을 댓글로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교촌허니오리지날 제품교환권을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이달 17일까지 교촌치킨 페이스북 공식 계정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이벤트 내용 확인 및 참여는 교촌치킨 공식 페이스북에서 가능하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