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08 22:20 (토)
BNK경남은행, 카카오페이와 '상품·금융서비스 개발 협력 업무 협약' 체결
BNK경남은행, 카카오페이와 '상품·금융서비스 개발 협력 업무 협약' 체결
  • 김호성 기자
  • 승인 2020.11.13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상공인 금융서비스 지원, 대출업무 관련 금융상품 및 서비스 공동 개발 등 상호 협력
사진 = BNK경남은행 최우형 그룹장(사진 왼쪽)과 카카오페이 이진 부사장이 ‘상품ㆍ금융서비스 개발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BNK경남은행 제공)

[데일리그리드=김호성 기자] BNK경남은행은 지난 12일 카카오페이와 ‘상품ㆍ금융서비스 개발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최우형 그룹장은 카카오페이 본사(판교 소재)를 방문해 이진 부사장과 ‘상품ㆍ금융서비스 개발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상품ㆍ금융서비스 개발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중소상공인 금융서비스 지원 ▲대출업무 관련 금융상품 및 서비스 공동 개발 ▲혁신금융 대출모집업무 고도화를 위한 금융서비스 공동 개발 ▲금융 UI/UX 개발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홍보ㆍ마케팅 등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디지털금융본부 최우형 그룹장은 “카카오페이와 체결한 상품ㆍ금융서비스 개발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에 힘입어 고객들에게 한층 업그레이드된 상품과 금융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 고객 편의성 향상과 보다 나은 금융서비스 개발을 위해 핀테크 업체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 더불어 금융산업의 균형 있는 발전과 공동의 이익 증진을 위한 다양한 방안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카카오페이와 상품ㆍ금융서비스 개발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기에 앞서 지난 6월에는 카카오페이 '내 대출 한도서비스'에 ‘BNK모바일신용대출’과 ‘BNK모바일신용대출 플러스’를 동시에 론칭한바 있다.

카카오페이 이용 고객들은 별도 서류 제출 없이 공인인증서와 소득정보 입력만으로 편리하게 BNK경남은행 대출상품을 선택 가입할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