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08 19:20 (토)
캐논, 프딩과 웨딩 촬영 시장 활성화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캐논, 프딩과 웨딩 촬영 시장 활성화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1.04.21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논, 국내 1위 촬영 중개 플랫폼 ‘프딩’과 협력해 웨딩 촬영 시장 활성화 도모
프딩에 등록된 웨딩 포토그래퍼 대상으로 제품 대여 및 테스트, 긴급 백업 서비스 등 제공
캐논 카메라 특유의 섬세한 인물 표현력으로 아름다운 웨딩 사진 촬영 지
사진=캐논, 프딩 로고
사진=캐논, 프딩 로고

[데일리그리드=김보람 기자]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프딩과 웨딩 촬영 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프딩은 웨딩 스냅 및 스튜디오 중개 플랫폼 기업으로, 다양한 촬영 업체들의 사진 포트폴리오, 상품 정보 등을 제공해 사진 취향에 따라 원하는 업체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이 중개 수수료 없이 촬영 업체 정보를 손쉽게 파악하고 예약할 수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캐논과 프딩의 협업으로 캐논의 기술력과 프딩의 촬영 중개 플랫폼 운영 역량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먼저, 캐논은 프딩에 등록된 웨딩 포토그래퍼를 대상으로 제품 대여 및 테스트, 긴급 백업 서비스, 세미나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캐논은 이번 협업을 통해 실질적으로 촬영 사업자들이 안심하고 제품을 쓸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법을 논의 중이다. 야외 스냅 촬영이 많아진 웨딩 사진의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날씨 상황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내구성과 정교한 AF를 갖춘 캐논 카메라의 성능에 기술 지원까지 더해져 웨딩 촬영 시장에서 활동하는 사진작가들에게 양질의 촬영 환경을 선사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특유의 따뜻한 색감으로 인물 표현력이 뛰어난 캐논 카메라와 프딩을 통해 일생에 단 한 번뿐인 아름다운 웨딩의 순간을 기록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니즈가 만나 소비자의 접점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마케팅 그룹 손숙희 담당은 “국내 촬영 중개 플랫폼 시장을 선도하는 프딩과 함께 웨딩 촬영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캐논은 웨딩 촬영 시장을 포함해 카메라가 필요한 다양한 산업 전반에서 캐논의 광학 이미징 기술력을 기반으로 관련 시장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프딩 임지훈 대표는 “최근 촬영 장비의 보급 및 SNS 활동 등으로 사진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커지면서 고품질의 이미지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특히 웨딩 촬영 시장에서 고객에게 보다 만족스러운 사진 결과물을 선사하는 캐논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촬영 사업자와 고객 모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중개 플랫폼의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데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