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함께 다양한 사진 촬영을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캐논 아카데미 개설
아이 사진, 집콕 인테리어 사진, 감성적인 인물 촬영까지 다양한 강의 제공
캐논TV에서 아카데미 강사들의 사진 촬영 노하우, 촬영 장비 소개 등 영상 공개

[사진제공=캔혼]
[사진제공=캐논]

[데일리그리드=김보람 기자]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온 가족이 함께 사진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온라인 캐논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캐논은 PC, 스마트폰으로 어디서나 손쉽게 사진 강의를 들으면서, 사진 촬영 경험과 노하우를 쌓을 수 있는 온라인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사진 문화를 만들기 위해 일반 강의와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5월 온라인 캐논 아카데미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아이 사진, 인테리어 사진, 감성 인물 사진 등 관심사 기반의 맞춤형 강의를 통해 가족 구성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먼저, ‘엄마 아빠가 담아주는 내 아이 성장 사진’ 클래스에서는 아이의 성장 사진 촬영을 위한 주요 포인트와 카메라 사용법, 사진 구성법 등을 배울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만 사진을 촬영하기 아쉬웠던 엄마, 아빠 초보 사진가를 위한 강의로, 아이 촬영을 위한 카메라 세팅 방법부터 아이를 부각시키는 촬영 노하우, 홈 스튜디오 촬영 실습 등으로 구성된다. 또, 캐논TV에서 해당 클래스의 여승진 강사가 알려주는 ‘아빠진사의 10가지 필살기’ 영상도 추가로 공개했다. 아이의 성장 사진을 더욱 원활하게 촬영하기 위한 의상, 소품부터 카메라, 렌즈, 포토프린터 등을 활용한 다양한 노하우를 전수한다.

집콕 트렌드에 맞춰 인테리어 사진을 잘 찍는 방법을 알려주는 클래스도 마련됐다. ‘인테리어 & 익스테리어 촬영 노하우’ 클래스는 집, 카페, 식당, 에어비앤비 등 실내 셀프 촬영 및 익스테리어 촬영, 프로 사진작가의 촬영 및 리터칭 방법 등을 소개한다. 카메라를 포함한 삼각대, 기타 액세서리 등 장비 선택부터 카메라 세팅, 앵글 선택, 조명 사용법, 촬영 실습 과정까지 전반적으로 배울 수 있다. 캐논TV에서는 해당 클래스의 김명훈 포토그래퍼가 실제 촬영장에서 사용하는 장비를 소개하는 ‘왓츠인마이백’ 영상도 공개했다.

감성적인 인물 사진 촬영 방법을 알고 싶다면 ‘제주 웨딩촬영 작가가 알려주는 인물사진 쉽게 촬영하기’ 클래스를 추천한다. 웨딩촬영 작가의 생생한 노하우를 담은 클래스로, 인물 사진을 위한 카메라 기본 기능 설명부터 실내, 숲, 오름, 바다 등 다양한 공간에서 촬영 방법, 라이트룸과 포토샵을 활용한 후보정 방법까지 배울 수 있다. 캐논TV에서 해당 클래스의 이준호 강사가 소개하는 제주 여행 필수 촬영 스팟과 사진 촬영 팁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강의 수강 신청 및 보다 상세한 내용은 온라인 캐논 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온라인 캐논 아카데미 강의는 유료로 진행되며, 관련 문의는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김보람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