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HP(대표 최준근, hp.co.kr)는 23일, 아이팩(iPAQ) rx5965와 골프네비게이션으로 구성된 패키지를 출시했다. GPS 골프 거리측정기 업체인 지코어(gcore.co.kr)와 공동으로 개발된 아이팩 rx5695 전용 골프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는 약 220여개의 전국 골프장 정보와 개인 캐디 기능을 갖췄다.

트래블 컴패니언(travel companion) 컨셉으로 개발된 HP 아이팩(iPAQ) rx5965은 아이나비 맵을 탑재한 내비게이션 기능의 PDA다. 또한 PDA의 본연의 기능인 일정관리, 전자메일 관리는 물론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와의 호환성으로 음악과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다.

HP 아이팩(iPAQ) rx5965의 패키지 상품인 ‘지코어 골프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는 GPS위성을 이용하여 골프장 및 홀의 위치를 정확하게 안내한다. 또한, ‘나만의 캐디’ 기능을 통해 자신의 클럽 위치를 저장해 놓으면 언제 어디서나 핀까지의 거리와 클럽을 알려줘 골프 초보자도 쉽고 간편하게 골프 연습을 할 수 있다. 골프장의 해저드와 벙커까지의 거리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이 소프트웨어를 통해 각 홀 별 타수에 대한 결과를 입력하면 스코어 카드가 자동으로 작성된다. 이밖에 라운딩 중 각 샷의 지점을 마크해 두면 플레이 경로와 각 샷의 비거리 등을 홀 이미지와 함께 다시 확인할 수 있어 골프 경기 시 자신의 취약점을 보완하여 다음 경기에 대비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텍스트 및 그래픽 모드를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제품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실제 홀과 동일한 그래픽 이미지를 제공하기 때문에 처음 라운딩하는 곳에서도 쉽게 골프를 즐길 수 있다.

8.89cm의 화면, 6만 5천 칼라의 투과형 LCD, 장기보존 스토리지(persistent storage)가 제공되며 와이파이(Wi-Fi) 및 블루투스(Bluetooth)를 접속옵션으로 내장했다.

제품은 골프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포함, 499,000 원에 판매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