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8-05 19:20 (목)
와콤, 펜 타블렛 ‘와콤 인튜어스’ 크롬북 호환 가능 인증 획득
와콤, 펜 타블렛 ‘와콤 인튜어스’ 크롬북 호환 가능 인증 획득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1.06.14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바이와콤에 이어 와콤 인튜어스까지 크롬북 정식 호환 인증인 Works With Chromebook 획득
[사진제공=와콤]

[데일리그리드=김보람 기자] 와콤은 펜 타블렛 ‘원바이와콤’에 이어 ‘와콤 인튜어스 소형’ 모델도 크롬북과의 호환성을 입증하는 Works With Chromebook 인증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크롬북 사용자, 특히 학생들과 창작 초보자들은 점차 증가하고 있는 드로잉, 페인팅 및 사진 편집 애플리케이션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와콤 펜 타블렛과 함께 디지털 작업에 대한 옵션이 추가됐다.

파이크 카라오글루 와콤 브랜드 비즈니스 부문 부사장은 "와콤은 현재 크롬북과의 호환성을 높여 더 많은 와콤 기기를 포함시키고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크롬북 사용자에게 직관적이고 자연스러운 펜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와콤 인튜어스 타블렛과 크롬북을 결합하면 젊은 크리에이터들이 다양한 드로잉 및 페인팅 앱으로 예술과 디자인 잠재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다. 와콤은 Celsys사와 오랜 기간 파트너십을 맺고 와콤 인튜어스 사용자에게 유명한 드로잉 애플리케이션인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로 멋진 예술을 창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플러그인 한 번으로 창작의 시작

와콤 인튜어스 소형 모델은 USB-A 포트 및 최신 버전의 크롬 OS를 갖춘 모든 크롬북과 원활하게 연결된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가벼운 와콤 인튜어스 펜은 4,096 단계의 압력 감지와 별도 배터리가 없는 EMR(전자기공명) 기술을 지원하며, 별도 드라이버 설치 없이 사용 가능하다. 빠른 반응 속도와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압력 감지 펜으로, 사용자는 디지털 필기, 스케치, 디지털 드로잉 및 편집 등 자연스러운 작업을 할 수 있다.

또한 와콤 인튜어스와 크롬북을 연결했을 때, 디지털 창의성을 한층 더 향상시킬 수 있다. 와콤은 와콤 인튜어스 구매 시, 창작을 위한 다양한 번들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다. 창작용 번들 소프트웨어에는 만화 및 웹툰 창작에 최적화된 드로잉 툴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프로 3개월 무료 이용권, 온라인 교육에 최적화된 애플리케이션 콜라보드, 림누, 익스플레인 에브리씽, 카미 등이 포함된다.

와콤 인튜어스 소형 모델은 크롬 OS, 윈도우, Mac 및 일부 안드로이드 기기와 호환된다. 또 와콤 인튜어스 소형 모델은 타블렛 표면에 와콤의 독자적인 기술이 적용됐으며, 크롬북 내 탑재된 펜 및 별도 액세서리로 구입할 수 있는 USI 펜과 간섭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와콤 인튜어스는 와콤 공식 쇼핑몰, 전국 와콤스토어 매장, 온/오프라인 판매처에서 판매되며, 소비자 가격은 97,000원(소형 기준)이다.

와콤 타블렛과 크롬북, 디지털 교육의 새로운 가능성 제시

교육 분야에서 디지털 펜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학생은 디지털 펜으로 자연스러운 노트 필기, 주석 달기 등을 통해 더욱 원활하게 수업을 진행할 수 있고, 교사들은 온라인 환경에서 마치 칠판을 활용해 수업을 하는 것처럼 수학 문제 풀이, 도표 그리기, 아이디어 등을 시각화해 설명할 수 있다. 특히 STEAM 교육 관련 과목(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에서 디지털 펜은 더욱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와콤 인튜어스’ 및 ‘원바이와콤’ 타블렛과 크롬북의 장점을 결합해 활용했을 때, 학생과 교사 모두 각자의 기존 방식에서 더 편하게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며,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교육 상황에 놓인 학교나 가정에서의 교육과 학습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와콤 타블렛, 크롬북과 함께 추가적인 온라인 교육 툴들을 활용하여 교사와 학생이 실시간으로 여러 장소에서 쉽게 연결,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을 할 수 있다.

또한 크롬북은 총 소유 비용을 절감하고, 빠르고 직관적이며 학생, 교사, 기관 관계자 모두가 관리하기 쉽고, 간단하면서도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최근 크롬북은 자체 화면에서 작동하는 펜이 있지만, 이제 사용자들은 크롬북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별도의 액세서리로 별도의 표면에 대고 펜 입력을 하는 방식의 펜 타블렛을 추가할 수 있게 됐다. 향후 와콤은 구글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성장하고 있는 크롬북 사용자들을 위한 크롬북과 호환되는 와콤 타블렛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선생님을 위한 지원 및 솔루션

와콤은 교사, 강사, 학생에게 온라인 수업에 필요한 도구와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와콤은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온라인 교육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e-러닝 전용 페이지에서 다양한 정보와 유용한 팁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