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3 07:20 (토)
노키아, 네트워크 보안 전문가 위한 '5G 인증 프로그램' 발표
노키아, 네트워크 보안 전문가 위한 '5G 인증 프로그램' 발표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1.09.27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노키아 로고
사진=노키아 로고

[데일리그리드=김보람 기자] 노키아는 네트워크 보안을 초점을 맞춘 새로운 전문가 수준의 5G 과정 및 인증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27일 노키아에 따르면 새롭게 선보인 노키아 벨연구소 5G 보안 네트웍스 과정은 네트워크 접속부터 애플리케이션 관리에 이르기까지 5G 기술에 대한 업계 전문가를 교육하고 인증하는 노키아 5G 인증 프로그램이다.

5G가 새롭게 부상하는 미션 크리티컬 인더스트리 4.0 솔루션의 핵심 요소로 부상함에 따라, 5G 네트워크 보안은 포괄적인 엔드-투-엔드 솔루션이 요구되는 업계의 필수 요소로 받아들여지고 있는 게 현실이다. 이에 따라 노키아의 새로운 5G 과정은 5G 시스템 보호를 위한 모든 산업, 정부기관, 개인 사용자가 직면한 직면한 취약성을 다룬다.

 

총 8시간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네트워크 보안 위협의 사전 예방 및 해결에 효과적인 프로그램 구현에 필요한 프로세스, 도구, 기술, 리소스가 다뤄지며, 학습자 스스로 학습 속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수강자들은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5G 보안의 역할을 살펴보고, 다양한 실제 사례 연습을 통해 보안 위협, 보호, 잠재적 대응에 함께 참여한다.

노키아 벨연구소 5G 인증 프로그램은 정보통신기술 전문가에게 반드시 필요한 5G의 기초를 다루는 어쏘시에이트 인증과 전문가 수준의 기획 및 설계를 아우르는 프로페셔널, 2가지 인증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이번에 새롭게 발표한 인증 과정은 노키아 벨연구소에서 제공하는 4번째 5G 프로페셔널 인증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0년 2월 처음 선보인 이후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현재까지 약 3만명이 수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