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MS)가 윈도 서버 운영체제(OS)와 경쟁 구도에 놓인 OS들을 공격하기 위해 운영 중인 Get the Facts(진상을 파악해라) 웹사이트(www.microsoft.com/windowsserver/compare/default.mspx)를 최근 전격 교체했다.

Get the Facts는 지난 2003년 중반 개설돼 리눅스 및 오픈 소스 계열에 대해 직접적인 비판을 가해왔다.

당연히 리눅스 옹호자들로부턴 혹평을 들어왔다. MS는 이런 논란을 누그러뜨리는 한편, 좀 더 세련된 공격을 위해 새 사이트에 다양한 비교정보를 담아놨다.

새롭게 개편된 웹사이트는 윈도 서버 운영체계(OS)가 오픈소스 리눅스뿐만 아니라 다른 경쟁관계에 있는 운영체계들과 비교해 어떻게 좋은지에 관해 너그럽고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다.

새 사이트는 정보처리 과정에서 제품 선택의 기준이 될 수 있는 총소유비용(TCO), 신뢰성, 보안성, 관리성, 정보처리의 상호 운용성 등에서 윈도서버가 경쟁 제품 보다 한수 위라고 강조한다. 대비돼 설명된 경쟁제품들은 리눅스, 유닉스, IBM의 메인프레임 아키텍처 등이다.

MS는 윈도 서버의 영향력을 설명하기 위해 고객정보, 현업 전문가들의 경험담, 백서 등을 사이트에 올려놨다. 또한 개발자가 윈도서버 상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것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MS는 새로운 사이트가 Get the Facts 캠페인의 혁명이라고 자평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