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크라테스식 문답법으로 생각 다른 존재와 싸움이 아닌 논쟁을 이끌어가는 법 제안

[사진제공=윌라]

[데일리그리드=김보람 기자] 윌라가 어른을 위한 대화법 강의를 담은 <어른의 문답법> 오디오북을 선보였다고 13일 밝혔다.

어른의 문답법은 철학, 논리학, 인식론에 기반한 어른을 위한 가장 지적인 대화법 강의로, 건설적인 토론법의 거의 모든 노하우를 담고 있다. 책의 저자 피터 버고지언과 제임스 린지는 ‘대화의 단절과 부재’를 타파하고자 힘을 모았다.

책은 소크라테스식 문답법을 통해 생각이 다른 존재와 싸움이 아닌 논쟁을 이끌어가는 법을 가르쳐 준다. 또한, 상대만큼 나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를 마련해 주기도 한다.

철학 교수와 수학 박사인 두 저자는 개인의 증오와 혐오 문제가 점점 사회 문제로 비화하는 양상을 지켜보며 ‘성숙하고 지속적인 대화’를 위한 실용적이면서도 철학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생각이 다른 상대와 속 시원하면서도 품격 있게 논쟁할 줄 모르는 건 제대로 된 토론 방법을 배워보지 못한 탓이라고 설명했다.

윌라는 최근 베스트셀러 작가 요나스 요나손의 <달콤한 복수 주식회사>와 <스토너>, <언어의 높이뛰기> 등을 오디오북으로 출시했다. 이 외에도 윌라는 다양한 분야의 베스트셀러를 오디오북으로 제작, 제공하고 있다.

김보람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