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보이스, 성우 멀티 캐스팅 및 저자 참여 등 청각적 재미 강화

사진=밀리의 서재가 공개한 브런치북 전자책 출판 프로젝트 수상작 오디오북
사진=밀리의 서재가 공개한 브런치북 전자책 출판 프로젝트 수상작 오디오북

[데일리그리드=김보람 기자] 밀리의 서재가 ‘브런치북 전자책 출판 프로젝트’를 통해 발굴한 오리지널 도서 콘텐츠를 오디오북으로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밀리의 서재는 브런치북 전자책 출판 프로젝트 수상작 20편을 10편씩 나눠 각각 이달 2일과 23일 두 차례에 걸쳐 공개한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모두 밀리의 서재가 지난해 카카오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와 함께 진행한 ‘브런치북 전자책 출판 프로젝트’를 통해 밀리의 서재에서 오리지널 전자책으로 출간되며 독자들의 호평을 받은 작품이다. 밀리의 서재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활용해 더욱 다채롭고 새로운 형태의 독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데, 이달 두 차례에 걸쳐 공개하는 총 20편의 오디오북 또한 자기계발부터 경제경영, 에세이, 소설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있다.

이번에 공개되는 오디오북은 콘텐츠 내용에 따라 AI 보이스는 물론 전문 성우 멀티 캐스팅, 저자 참여 등 특색있는 장치를 통해 오디오북의 청각적 재미를 강화했다.

<헛소리의 품격> 오디오북 제작에는 원작자인 이승용 작가가 참여했으며, <비디오 키드의 생애>에는 배우 조정석의 목소리가 AI 보이스로 구현됐다. 베스트셀러 소설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 직장인의 카페 창업기를 다룬 <엄마가 카페에서 때수건을 팔라고 하셨어>, 엄마와 딸이 서로의 이야기를 담아낸 교환 에세이 <너는 꿈이 많고 나는 생각이 많지> 등에는 다양한 효과음을 넣는 동시에 등장인물별로 성우를 멀티 캐스팅했다.

김보람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