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F의 레벨 3 및 레벨 4 자율주행 시스템 부문 글로벌 생태계 강화를 목적으로 한 양사의 협력 체계 구축

[사진제공=스트라드비젼]
[사진제공=스트라드비젼]

[데일리그리드=김보람 기자] 스트라드비젼은 금일 독일의 기술 기업인 ZF가 자동차 자율주행 인식 소프트웨어 부문 포트폴리오 확장을 위해 자사의 지분 6%를 인수했다고 30일 밝혔다.

자율주행 및 차량용 소프트웨어는 ZF 제품 포트폴리오에 있어 전략적으로 중요한 기술 분야 중 하나다. ZF는 자동차 및 모빌리티 부문을 위한 자율주행 시스템 솔루션으로 ‘ZF ProAI’와 같은 고성능 컴퓨터,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및 자율주행 기능을 지원하는 자동차용 소프트웨어, 카메라, 레이더 및 라이다와 같은 센서, 스마트 액추에이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스트라드비젼의 객체 인식 소프트웨어 SVNet은 악천후나 어두운 환경에서도 차량과 차선, 보행자, 동물, 주행 가능 공간, 교통 표지판 및 조명 등 도로 상황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정확하게 감지하고 식별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 소프트웨어는 최소한의 연산과 전력 소비만으로 딥러닝 기반 객체 인식 기능을 구현하는 초경량, 고효율 솔루션이다"며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며, 하드웨어 시스템에 맞게 커스터마이즈 및 최적화가 가능하다. 현재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및 자율주행 기반의 다양한 양산 차종에 탑재되고 있다"고 전했다.

김보람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