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고정식 산업용 스캐너(FIS)
사진=지브라 테크놀로지스 고정식 산업용 스캐너

[데일리그리드=김보람 기자] 지브라 테크놀로지스가 지난 6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고정식 산업용 스캐너 포트폴리오와 곧 출시될 머신 비전 솔루션을 발표했다고 7일 밝혔다. 해당 솔루션은 진행 단계에 있는 제조 작업을 추적하고, 조회하며, 품질 검사 기능을 지원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고정식 산업용 스캐너 및 머신 비전 스마트 카메라 제품군은 손쉽게 설정, 배치 그리고 실행할 수 있는 통합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지브라 오로라에 의해 작동되며, 단순성, 속도, 생산성 및 효율성 등 기업의 요구사항들을 충족한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박현 매니저는 “지브라 오로라 소프트웨어는 새로운 기기를 추가 구입하지 않고 간단한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통해 언제든지 기존 고정식 산업용 스캐너에 머신 비전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 기능을 고객에게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유연한 새 포트폴리오는 7개의 모델을 포함하고 있으며, 각각 고유한 고정식 산업용 스캐너 또는 머신 비전 기능을 갖추고 있다. 기업들은 현재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제품을 선택하고 추후 간단히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만 구매해 새로운 바코드 기호, 향상된 스캔 속도 또는 고급 머신 비전 툴 지원을 추가하도록 언제든지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고정식 산업용 스캐너 모델은 생산, 보관 및 풀필먼트 과정에서 모든 부품 및 패키지를 해독하여 공급망 전반에 걸쳐 추적 기능을 개선한다. 1D 또는 2D 바코드, DPM 및 OCR 텍스트를 읽을 수 있는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고정식 산업용 스캐너 솔루션은 생산성을 개선하고 상품 이동을 자동화하여 물류창고, 배송 및 반품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한편,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지난 6일부터 오는 8일까지 열리는 스마트 팩토리 + 오토메이션 월드 2022에서 고정식 산업용 스캐너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보람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