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상철 티맥스티베로 대표]
[사진=이상철 티맥스티베로 대표]

[데일리그리드=김보람 기자] 티맥스티베로는 이상철 티맥스티베로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하고, 티맥스티베로 대표이사를 맡는다고 13일 밝혔다.

이상철 사장은 LG CNS에서 20년간 근무하다 지난 2020년 티맥스에 합류해 웹애플리케이션서버 '제우스(JEUS)', DBMS '티베로' 등 티맥스 핵심 제품에 대한 국내 비즈니스를 책임져왔다. 이후 2021년 티맥스티베로 부사장으로 승진, 공공 부문장을 맡으며 대형 정부기관의 차세대 빅딜을 성사시키는 등 국내 DBMS 시장에서의 티베로 확산을 이루었다. 올해 사장으로 승진하며 티맥스티베로의 수장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티베로의 성장을 견인할 예정이다.

티맥스티베로는 이번 대표이사 선임을 통해 클라우드 최적화 DBMS인 '티베로7'과 오픈소스 DBMS 서비스인 '하이퍼SQL' 등을 기반으로 클라우드 DBMS 비즈니스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글로벌 파트너 및 CSP와의 협업 등 다양한 글로벌 전략을 통해 해외 클라우드 시장 점유를 넓히겠다는 포부다.

이상철 티맥스티베로 대표는 "클라우드 시대에 디지털 전환은 국내외 모든 기업들이 필수적으로 거쳐가야 할 관문이며, 디지털 전환의 기본은 DBMS다"며 "티맥스티베로는 다수의 클라우드 전환 레퍼런스와 클라우드에 적합한 DBMS 제품 및 서비스를 필두로 더욱 공격적인 클라우드 비즈니스 전략을 펼치며 글로벌 클라우드 네이티브 DBMS 전문 기업으로 폭발하는 데이터 시대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김보람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