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 글로벌 IT 컨설팅 기업 아바나드와 협력해 레거시 시스템의 모더나이제이션 및 MS 애저 마이그레이션 위한 솔루션 공동 제

사진=티맥스소프트 CI
사진=티맥스소프트 CI

[데일리그리드=김보람 기자] 티맥스소프트의 일본 법인은 글로벌 IT 컨설팅 기업 액센츄어와 마이크로소프트가 합작 설립한 아바나드와 함께 레거시 시스템의 현대화 사업을 함께하는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 메인프레임 모더나이제이션 솔루션 '오픈프레임'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수요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26일 밝혔다.

양 사는 앞으로 메인프레임, 유닉스 서버 등 기존 레거시 시스템을 사용하는 기업의 클라우드 전환을 통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티맥스소프트의 '오픈프레임'을 통해 MS의 클라우드 서비스 애저로 마이그레이션 할 수 있는 솔루션을 공동 제공할 계획이다. 전 세계적 흐름인 디지털 전환을 위한 '脫 레거시 시스템'을 실현하는 비즈니스를 필두로, 'MS 애저 마이그레이션 프로젝트'의 기획, 딜리버리, 운영 등에서도 긴밀하게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오픈프레임'을 통한 리호스팅 및 리아키텍처 솔루션과 아바나드가 제공하는 MS 솔루션 등 레거시 시스템의 현대화를 위한 다양한 최적의 솔루션을 고객사의 시스템 및 비즈니스 환경에 맞춰 조합한 '하이브리드 모더나이제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준비할 예정이다.

티맥스소프트의 '오픈프레임'은 IBM∙후지쯔∙히타치 등의 다양한 메인프레임 시스템의 애플리케이션, 자원, 데이터 등을 유연성이 높은 환경으로 자동 전환해 주는 솔루션으로서 레거시 시스템의 리호스팅과 리아키텍처를 실현하는 두 가지 방식의 모더나이제이션을 이룰 수 있다. 기존 자원을 변경하지 않고, 메인프레임 환경에서 클라우드로 그대로 마이그레이션하는 '리호스팅'은 '오픈프레임7'으로, 리호스팅을 통해 클라우드로 전환한 자산을 자바 기반으로 최적화하고, 클라우드 네이티브로 구현하는 '리아키텍처' 방식은 '오픈프레임 21'을 통해 지원한다.

 

김보람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