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6월 1일부터 26일까지 정수기 판매량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

정수기 판매 4년 연속 증가 (사진=전자랜드 제공)
정수기 판매 4년 연속 증가 (사진=전자랜드 제공)

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초여름 정수기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전자랜드가 2022년 6월 1일부터 26일까지 정수기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17% 판매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18년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97%가량 판매 성장한 수치로, 초여름 정수기 판매량은 4년 연속 증가하고 있다.

전자랜드는 지난 2년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하며 정수기가 필수 가전제품으로 여겨지게 된 것이 정수기 인기 상승 요인으로 꼽았다. 정수기 판매 증가세를 살펴보면 2021년 6월이 2020년 6월보다 45%가량 판매 성장하며 최근 5년 중 가장 큰 폭으로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년간 소비자들의 실내 생활시간이 늘어나면서 건조기, 로봇청소기, 식기세척기 등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프리미엄 가전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편리미엄' 가전제품이라는 신조어가 탄생했다. 정수기는 가정에서 깨끗한 정수와 얼음을 쉽게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최근 새로운 '편리미엄' 가전제품으로 떠올라 꾸준히 판매 성장하고 있다.

한편, 식수와 얼음의 수요가 증가하는 여름철을 맞아 최근 주요 정수기 제조업체에서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에 맞춰 쾌속 제빙 기능, 정수기 상태 스마트 진단 기능, 필터 역세척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진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홈 카페 문화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아이스 음료나 따뜻한 음료를 집에서 쉽게 만들기 위해 정수기를 구매하는 점 역시 정수기 판매를 견인한 원인 중 하나”라며 “전국 전자랜드 매장에 방문하면 다양한 제조사의 정수기를 비교 체험 후 소비자 특성별로 적합한 정수기를 구매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김소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