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고민 상담 및 퀴즈쇼 등 재미를 가미한 정보성 콘텐츠 선보여
매 월 둘째, 넷째 주 수요일 정규 방송 편성으로 고객과 소통 강화

온라인 라이브 커머스 쏠라이브 (사진=신한은행 제공)
온라인 라이브 커머스 쏠라이브 (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신한 쏠(SOL) 이용 고객에게 금융 상품과 서비스 소개는 물론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새로운 쏠 라이브(SOL LIVE)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쏠 라이브는 신한 쏠(SOL)에서 시청할 수 있는 온라인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로 신한은행의 상품ㆍ서비스 및 제휴사의 상품을 고객에게 소개하는 플랫폼이다.

신한은행은 이번 쏠 라이브 고도화를 통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 제작 ▲외부 플랫폼 채널과 연계한 홍보 및 프로모션 추진 ▲MZ세대를 위한 디지털콘텐츠 제공 등 고객과 소통하는 채널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쏠 라이브 방송을 정례화해 ‘퀴즈쇼, 도전 골든 쏠’(둘째 주 수요일 오전 12시30분)과 ‘서툰 어른들을 위한 금융 상식 토크쇼–쏠로탈출’(넷째 주 수요일 저녁 6시 10분)을 정규방송으로 편성해 고정 시청층을 확보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기존 상품과 서비스 소개 중심의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넘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쏠 라이브 고도화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재미는 물론 금융 이외의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드릴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6월 29일 오후 6시 10분에 진행되는 쏠라이브 방송에 삼프로 TV 김동환 프로가 특별 출연해 ‘돈 관리 꿀팁’이란 주제를 직접 소개할 예정이며, 실시간 라이브 방송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소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