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daum.net)은 사용자들이 동영상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도록 장면, 기간, 주제 등으로 검색 기능을 세분화하여 동영상 검색서비스 개편을 단행했다고 27일 밝혔다.

다음은 이번 개편을 통해 ▶동영상의 주요 장면을 미리 볼 수 있도록한 事前 노출 기능 ▶태그 검색으로 확장성 지원 ▶검색기간, 주제, 출처별 검색 등 다양한 옵션 툴 제공 등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고 말했다.

사전 노출 기능을 이용하면 해당 동영상의 주요 장면을 최대 5개 까지 미리 볼 수 있어 동영상을 실행하지 않고도 내용 파악이 가능하다. 또 주제별 옵션 기능을 이용해 스포츠, 방송/연예, 시사/뉴스, 유머, 생활/취미 등 총 11 개로 분야로 재검색이 가능하다.

한편 지난해 상반기 정식으로 오픈한 다음 동영상 검색서비스는다음의 동영상 UCC플랫폼인 ‘tv팟’과의 연동을 통해 젊은 이용자들의 취향을 고려한 전문적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또, 영화서비스 ‘다음영화’, 멀티미디어센터 ‘다음큐브’ 등, 다음 內 플랫폼을 이용해 시너지 효과 노리며 판도라TV, 엠군(mgoon.com), 노리터(noritu.com) 등 전문CP(Contents Provider/콘텐츠 제공자)와의 제휴 역시 확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