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럭스토어’라 불리는 H&B 스토어는 20세기 초 미국에서 시작된 업체로 국내에서는 1999년 12월 CJ올리브영이 신사동 가로수길 인근에 1호점을 오픈하면서 첫 시장이 형성됐다. 올리브영과 왓슨스의 영업시간, 온라인몰, 8월세일, 9월세일, 슈렉팩 등 드럭스토어와 관련된 키워드들의 검색량만 보더라도 국내 소비자들에 대한 드럭스토어의 파급력을 알 수 있다.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9월, 헤어케어시장에서 헤어워터트리트먼트가 회자되고 있다. 기존 크림형태의 트리트먼트에서 벗어난 워터트리트먼트는 2030대 여성들이 많이 찾는 올리브영, 왓슨스, 롭스 3사에 입점되어 있지 않지만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을 포함한 SNS 및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면서 드럭스토어를 포함한 오프라인몰에서도 찾는 고객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워터트리트먼트 화제의 중심에 있는 토탈 헤어케어 브랜드 트리트룸의 나인코팅 헤어트리트먼트는 보통 10분 이상 시간을 투자해야 되는 일반적인 트리트먼트와 달리 워터트리트먼트를 머리카락에 도포하여 9초만 문질러주고 미온수로 씻어내면 끝나 최근 알려지고 있는 셀프 손상모발관리 제품이다. 트리트룸은 WB SKIN (김왕배 대표이사)의 헤어케어 브랜드이다.

트리트룸은 50만개 판매를 달성했다. 소비자들의 후기와 SNS 및 네이버에서 오고가는 제품에 대한 피드백과 구매평을 토대로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여 상품에 대한 의문점과 효과 등을 비디오 및 이미지 컨텐츠를 통해 보여준다. 제품에 대한 평가 또한 하나하나 직접 살펴보며 제품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 비즈니스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소비자 피드백에도 집중하고 있다. WB SKIN 관계자는 “상품 후기를 통해 구매를 결정짓는 고객들이 상당수”라고 강조하고 있다. 상품에 대한 좋은 평이든 나쁜 평이든, 여과없이 공개하며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브랜드의 진정성을 소비자들과 공감하는게 트리트룸의 목표라고 밝혔다.

트리트룸 나인코팅 워터트리트먼트는 특허기술인 phase inversion을 도입하여 액상상태의 트리트먼트가 물과 닿으면 크림 제형으로 변하면서 모발 깊숙이 단백질 및 17가지 모발과 유사한 아미노산을 큐티클 사이사이에 공급해줘 두피케어와 즉각적인 손상모발복구에 도움되며, 트리트먼트 사용 직후 자연스러운 머리스타일 연출을 하는데도 도움준다.

WB스킨 트리트룸의 나인코팅 워터트리트먼트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블랙푸드에 함유되어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돼 모발의 산화를 막아줘 손상머리복구에 도움주고, 다마스크 장미꽃수 추출물은 레몬의 17개나 높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 모발산화를 막아줘 머릿결복구에 도움되며, 상한 모발을 부드럽게 가꿔주는 컨디셔닝, 모발 산화작용 억제, 모근에 작용하여 상한머리복구 관리를 할 수 있다.

모발이 상하는 이유 중에는 셀프볼륨매직, 잦은 드라이기 사용, 스프레이 사용, 요즘 유행하는 브릿지염색, 탈색, 단발머리C컬펌 등이 있다. 이러한 이유들로 모발 속에 있는 영양분이 파괴되고, 모발에 기본적으로 있어야 할 유분기까지 제거되어 모발 끝이 갈라지기 시작한다.

또한 단발펌, 염색, 히피펌, 긴머리웨이브펌, 머리빨리기르는법 등 수많은 펌과 염색, 탈색과 헤어쌀롱 및 헤어클리닉 등 고급 관리실도 늘고 있다. 컬러트리트먼트, 무실리콘샴푸, 천연샴푸, 탈모샴푸, 헤어에센스 등 이미 포화 상태인 헤어케어 시장에서 알려지고 있다.

더블유비스킨 트리트룸 관계자는 “최근 알려진 염색, 탈색, 펌 등으로 인해서 모발관리, 손상머리복구에 대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나인코팅 워터트리트먼트의 상전환기술로 인해서 간편하고 빠르게 헤어영양공급 및 헤어코팅까지 쉽게 관리 할수 있어 출근시간에 사용하기에도 좋은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트리트룸 나인코팅 헤어워터트리트먼트는 WB SKIN 공식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홍민영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