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노트북에서 윈도우 비즈니스 실행한다

시트릭스시스템스(지사장 오세호)는 미 구글(Google)사가 최근 개발한 크롬 운용체계(OS) 기반 노트북 PC에서 윈도우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크롬 노트북용 시트릭스 리시버’를 13일 공개했다.

무료 앱인 ‘크롬 노트북용 시트릭스 리시버’를 크롬 OS를 채택한 노트북에 설치하면 기업 데이터센터 상의 기존 윈도우 기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에 액세스해서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간단한 터치 만으로 기업 윈도우 애플리케이션, 데스크탑, 데이터에 신속하고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다.

새로운 리시버는 기업 IT 부서에서 추가 지원 사항 없이 크롬 노트북 사용자들에게 안전한 온-디맨드 서비스로써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기업 애플리케이션 및 데스크탑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시트릭스 리시버는 모든 보안 표준들을 지원하기 때문에 기업 데이터의 안전성을 보장해 주며 사용자들은 리시버에 탑재된 시트릭스 HDX™ 기술로 모든 애플리케이션 및 데스크탑을 위한 풍부하고 고화질의 사용자 경험을 얻을 수 있다.

시트릭스시스템스의 수석 부사장이자 총괄 매니저인 고든 페인은 “이번에 출시된 크롬 OS가 탑재된 노트북PC는 모바일 컴퓨팅 환경을 위한 개인 디바이스들로부터 사용자 선택의 폭을 넓혀주는 좋은 사례”라며 “크롬 노트북을 위한 시트릭스 리시버 지원 확대는 IT을 위한 컴퓨팅 작업을 간소화하며 사용자들에게는 생산적인 가상화 업무 방식을 가능케 해주는 가상 컴퓨팅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크롬 노트북 PC용 시트릭스 리시버 앱은 내년 상반기부터 구글 크롬 웹 스토어(https://chrome.google.com/webstore)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