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대표 고순동)는 글로벌 최고 지식기업에게 주는 글로벌 최고 지식경영상(Most Admired Knowledge Enterprises(MAKE))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글로벌 최고지식경영상은 지식경영분야의 세계적인 권위를 지닌 영국 텔레오스(Teleos)가 1998년부터 Global영향도, 매출, 브랜드를 갖춘 그룹 대상으로 가장 존경 받는 지식경영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지식경영계의 노벨상으로 일컬어지는 권위 있는 상이다.

기존 글로벌 MAKE상은 여러 계열의 독립회사를 운영하는 모기업에 수여하는 상이었으나, 올해는 실체를 갖춘 개별 독립기업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Individual Operating Unit(IOU) 부문이 신설되었다. 최종 후보군 22개 글로벌 업체 중 미국 NASA, 인도 타타컨설팅 등을 포함한 10개의 업체가 본 상을 수상했으며, 그 가운데 삼성SDS가 1위로 수상하게 되었다.

삼성SDS 관계자는 수상 배경에 대해 “지식 경영 전담조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지식경영프로그램을 혁신하고 지식경영을 일상적인 조직문화로 정착하였으며, 지식경영활동을 통해 올해 합병한 삼성 네트웍스와의 통합 시너지를 창출한 결과”라고 말했다.

또한 “이 수상 소식을 접한 이후, 국내는 물론 인도네시아, 홍콩, 호주 등 국내외 업체에서 삼성SDS의 선진적인 지식경영을 배우기 위한 벤치마킹 의뢰가 쇄도 하고 있다” 고 덧붙였다.

한편, 삼성SDS는 아시아 최고 기업에게 주는 아시안 MAKE상을 9회 연속 수상한바 있으며, 글로벌 MAKE상을 수상하게 됨에 따라 아시아를 넘어 전세계에 지식경영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