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도 채 남지 않은 크리스마스. 즐거운 모임에 꼭 있어야 할 와인과 개인기를 아직 정하지 못했다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의 도움을 받아보는 건 어떨까?

코난테크놀로지는 17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는 두 가지 해법을 제시했다.

성대모사, 누가 잘하나 내기해보자

남녀노소 누구나 한번쯤 따라 해봤을 법한 개인기의 대명사인 성대모사. 과연 나의 성대모사 실력은 남보다 뛰어난지, 실제 목소리의 주인공과 얼마나 비슷할지 궁금하다면?

코난 보이스스타(Konan VoiceStar)는 이런 궁금증을 풀어주는 성대모사 애플리케이션. 예능 프로그램, 드라마, 만화 등에 출연한 사람이나 만화 캐릭터의 유행어를 들은 다음, 그대로 따라 하면 원본과 얼마나 닮았는지 점수를 매겨준다. 성대모사가 감쪽같을수록 점수가 높다.

녹음한 성대모사를 온라인으로 등록하면 다른 친구들이 올린 성대모사와 비교, 내 실력을 확인할 수 있다. 랭킹 기능을 통하여 어떤 유행어가 인기 있는지, 누가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는지 알 수 있다. 녹음된 음성을 반복해서 계속 들을 수 있으므로 연말연시 성대모사 개인기 연습에 쓰기에도 좋다.

스마트폰 안에 모바일 소믈리에가 있다?

‘와인 스트레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와인 고르기는 호락호락한 일이 아니다. 종류가 많아 적당한 것을 고르는 것도, 상표에서 지역명, 등급까지 외래어로 표기되어 있어 검색으로 정보를 얻기도 어렵다. 하지만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기에 와인만큼 적합한 아이템이 없는 것 또한 사실이다.

코난 와인서치2.0(Konan Wine Search 2.0)은 이러한 와인 고르기에 어려움을 소프트매칭 기술을 이용해 해결해주는 모바일 소믈리에. 와인 이름을 잘 알지 못해 정보검색에 애를 먹거나, 음식, 당도, 생산지 등 취향에 맞는 와인을 고르는데 어려움을 겪는 와인 입문자에게 특히 유용하다.

이 애플리케이션의 가장 큰 특징은 와인에 대한 감상평을 남기는 와인 노트와 SNS 연동 기능이다. 와인에 대한 감상을 와인 노트에 적은 다음,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이용하여 주변에 추천할 수 있다. 와인 사진과 지오 태깅을 이용해 보다 풍부한 와인 정보를 전달,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다.

코난테크놀로지 관계자는 “음성신호 처리기술이 적용된 코난 보이스스타는 갓 출시된 애플리케이션으로 애플의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코난 와인서치2.0은 현재 아이폰은 물론, 아이패드와 갤럭시탭에서도 사용 가능하다”며 “이 두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즐거운 연말연시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