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난 보이스스타, 음성신호 처리 기술을 이용해 성대모사 실력 평가

코난테크놀로지(대표 김영섬)는 아이폰 성대모사 애플리케이션인 ‘코난 보이스스타’를 출시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코난 보이스스타는 화자인식 기술을 응용한 음성신호 처리 기술 및 오디오 핑거프린트 기술을 결합한 성대모사 앱이다.

예능 프로그램, 드라마, 만화 등 100여 개에 달하는 음성 샘플을 성대모사 한 다음, 아이폰으로 녹음하면 정확도를 점수로 알려주며, 등록된 점수는 높은 점수부터 차례로 순위가 매겨져 성대모사 실력을 객관적으로 가늠할 수 있게 한다.

회사 관계자는 “랭킹에 오른 자신의 성대모사를 반복해서 들을 수 있어 성대모사 개인기 연습에 활용하기도 좋다”며 “앱을 출시한지 일주일이 지난 현재까지 코난 보이스스타 랭킹시스템에 등록된 성대모사가 4,000여 건에 달할 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코난 보이스스타에는 화자인식 기술을 응용한 음성신호 처리 및 오디오 핑거프린트추출 기법이 활용됐다. 이 기법을 통해 사용자가 등록한 성대모사가 원본 음성과 얼마나 닮았는지 측정되는 것이다.

이 외에도 코난 보이스스타에는 원본 음성을 복제한 뒤, 그대로 옮기는 기만행위를 예방하기 위해, 음성 고유의 디지털 지문을 추출, 원본을 식별하는 오디오 핑거프린트 기법이 쓰였다..

이 앱을 개발한 코난테크놀로지 박만수 멀티미디어 검색팀장은 “코난 보이스스타는 음성신호 처리 기술을 엔터테인먼트에 접목해 누구나 쉽게 관련 기술을 체험하도록 만든 앱”이라며 “사용자 입장에서 유익하고 즐거움을 얻는 앱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난 보이스스타는 애플 앱스토어(http://itunes.apple.com/kr/app/konan-voicestar/id407710162?mt=8)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