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드웨어코리아(대표 김도건)는 7일 소프트웨어 ADC 제품인 Alteon VA와 ADC 관리 오케스트레이션 플러그인 제품인 vDirect를 발표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두 제품은 VMware 가상화 환경을 위해 설계됐으며 가상화 환경에서 높은 가용성 및 확장성을 보장한다.

따라서 VMware 고객들은 Alteon VA와 vDirect를 통해 서버 가상화의 이점을 극대화 시키면서 최고 수준의 가용성과 IT 효율성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이번에 출시된 Alteon VA는 VMware 서버 가상화 환경에서 가상 어플라이언스 형태로 동작하는 소프트웨어 ADC 제품으로 물리적인 Alteon ADC 전용 하드웨어와 완전히 동일한 성능을 제공한다.

즉, 기존 알테온 제품군이 제공하는 로컬 및 글로벌 서버 로드밸런싱은 물론 애플리케이션 압축, 가속 등 L7 기능도 포괄적으로 제공한다.

또한 Alteon VA는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자, 호스팅 사업자, 대기업 데이터센터 및 서버 가상화를 도입한 중소기업까지 폭넓게 적용될 수 있으며, 비즈니스 변화에 따라 서버 가상화 인프라에 신속하게 설치 및 제거할 수 있다.

아울러 단계별로 확장 가능한 온디맨드 성능 업그레이드를 지원해 과투자를 방지한다.

또 다른 구성요소인 vDirect는 업계 최초의 ADC 관리 오케스트레이터 플러그인(Orchestrator Plug-In)으로 VMware Orchestration System을 위한 구성 및 모니터링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서버 가상화 환경에 가상ADC를 신속하게 공급 및 제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ADC-VX, Alteon VA 및 기존 알테온 제품 등 라드웨어의 모든 VADI구성요소 및 컴퓨팅 자원에 대한 모니터링도 포괄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VMware의 vCenter 및 vCenter Orchestrator와 완벽하게 통합돼 모든 VMware 서버 가상화 고객에게 관리상의 편의를 제공하는 vDirect을 통해 중소형 고객은 자동화된 VM 자원 할당 워크플로우를 사용하고, 대형 클라우드 사업자는 VM, 스토리지, ADC 및 모든 가상화 구성 요소에 대한 자동화된 서비스 생성 및 공급을 수행할 수 있다.

이러한 자동화된 워크플로우를 통해 신속한 ADC서비스 공급 및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어 vDirect는 클라우드 서비스 모델을 지향하는 데이터센터의 ADC 공급 및 운영에 매우 적합하다.

라드웨어코리아 김도건 대표는 “지난 10년 이상 국내 사용자 저변을 확대해 온 알테온의 모든 기술적 장점이 Alteon VA 를 통해 VMware서버 가상화 고객들에게 완전히 동일하게 전달될 것”이라며 “ADC 가상화 부문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 및 서버 가상화 전문 업체와의 파트너쉽 강화를 통해 ADC 어플라이언스 부문에서와 마찬가지로 시장 우위를 다져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라드웨어는 Alteon VA 1개월 체험 버전의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를 라드웨어 홈페이지(www.radware.com)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