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 문서 보기 기능 넘어 사용자 편의성 강화로 모바일 오피스 지원

한글과컴퓨터(대표 이홍구)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에서 한글(HWP) 형식의 문서읽기를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인 ‘한컴오피스 한글 뷰어 안드로이드 에디션’을 9일 선보였다.

이 회사가 선보인 한컴오피스 한글 뷰어 안드로이드 에디션은 안드로이드 2.2버전에 최적화된 문서 뷰어 앱으로 ‘한글 97’부터 ‘한컴오피스 한글 2010’까지의 한글(HWP)문서를 모두 지원한다.

또한 지난 해 출시된 ‘아이폰 에디션’ 이후 기획되어 단순 뷰어 기능을 넘어 차별화된 기능으로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 편의성 강화를 위해 이메일에 첨부된 한글문서 보기, 한글문서 이메일 전송하기, 디바이스 내의 폴더관리 기능 및 보안문서 지원, 외장 메모리 파일읽기 기능 등 모바일 오피스에 최적화된 기능을 지원한다.

모바일 환경에 맞게 한글문서 열람 시 모바일용 폰트로 자동 변환돼 보여지는 것은 물론, 최신 보안 패치를 적용하여 보안을 강화했다.

이번 안드로이드 용 문서 뷰어 앱 출시를 통해 한글과컴퓨터는 모바일 오피스 솔루션 지원의 토대를 마련했다.

이 회사는 앞으로 다양한 OS와 디바이스 환경에서 한글(HWP)문서의 활용성을 강화하기 위한 제품별 기능 개선과 업데이트를 지속하는 것은 물론, 맥(MAC)용 뷰어 등을 정식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한글(HWP)문서 및 한컴오피스 사용의 체험과 확산을 넓혀간다는 구상이다.

한편 한컴오피스 한글 뷰어 안드로이드 에디션은 안드로이드 OS가 탑재돼 있는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한컴오피스’, ‘한글’ 등으로 검색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한글과컴퓨터는 이번 제품 출시를 기념해 한컴의 공식 트위터(@Hancom4u)를 통해 9일부터 11일까지 사용기 공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공식 블로그인 댓글과컴퓨터(blog.hancom,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