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들의 작은 정성이 모여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의 꿈과 비전을 키우는데 밑거름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SK C&C(대표 정철길)는 9일 경기도 성남시 정자동에 위치한 본사 SK u-타워에서 성남지역의 저소득 가정 청소년 48명에게 장학금 7,100만원을 수여하는 ‘행복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올 해 7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에는 조영호 SK C&C기업문화부문장(전무)과 김경우 성남시 사회복지협의회장 등 주요 인사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에 지급된 장학금은 지난 한 해 동안 SK C&C임직원 724명이 참여해 매달 5천원에서 5만원까지 자발적으로 마련한 것이어서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장학금을 지급받은 48명의 학생들은 가정형편과 장래성을 고려해 성남시 복지기관의 추천을 받아 협의회장을 비롯해 지역 내 복지관련 주요 기관장, 시의원, 교수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공정하게 선별됐다.

SK C&C SKMS기업문화부문장 조영호 전무는 “행복장학금을 통해 저소득가정의 청소년들이 좀 더 나은 환경에서 학업에 열중하기를 바란다”며 “SK C&C 임직원들의 작은 바람이 담긴 행복장학금이 각자의 비전을 향해 비상하는 희망날개가 돼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SK C&C는 지난 2005년부터 올해까지 7년간 총 337명의 저소득가정 청소년들에게 3억 964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급하며 소외계층 청소년의 복지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