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가 편리하게 인터넷을 사용하면서도 보안 위협에 대비할 수 있게 해주는 신개념 망 분리 신제품을 개발했다.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는 최근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융합된 망 분리 솔루션인 ‘트러스존’을 출시했다고 9일 발표했다.

트러스존은 안철수연구소가 그동안 축적한 최고 수준의 보안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기술력의 결정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공공기관 및 기업의 업무 환경이 인터넷으로 연결되고, 복잡다단한 IT 기기 및 애플리케이션이 사용됨에 따라, 내부 네트워크는 각종 보안 위협에 노출돼 심각한 위기에 직면할 수 있다.

트러스존은 이런 상황에서 완벽한 안전망을 구축하고자 개발된 신개념 보안 솔루션이다. 특히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융합된 망 분리 방식을 구현해 구축 비용이 20~30% 저렴하고 보안성과 편의성이 높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트러스존은 기존 소프트웨어 방식의 제품에서 나타날 수 있는 성능 및 보안성 문제도 하드웨어를 활용해 해결했다.

사용자는 이 제품을 통해 격리된 인터넷 영역에서도 응용 프로그램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고 보안에 대한 걱정 없이 인터넷 뱅킹 등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아울러 트러스존은 인터넷에 접속할 때 소프트웨어가 자동 설치되어 PC를 가상화 영역으로 자동 전환해준다.

안철수연구소가 2009년부터 출원한 가상화 및 망 분리 신기술 등 총 4가지의 특허 기술이 탑재돼 단계 별로 해킹 및 침입을 차단하고, V3와 연계해 철저한 보안성을 제공한다. 이 가상 공간에서 사용/저장되는 모든 데이터는 암호화하고 외부 접근이 통제되므로 정보 유출을 차단할 수 있다.

안철수연구소는 현재 국제공통평가기준(CC) 평가 계약을 체결하고 우정사업본부 등 공공기관 공급을 적극 추진 중이다.

안철수연구소 김홍선 대표는 “트러스존은 안철수연구소가 보유한 PC 보안과 네트워크 보안 기술을 유기적으로 통합하고,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아우르는 최적의 망 분리 솔루션이”이라며 “20년 이상 축적된 역량을 바탕으로 한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신제품이다. 안철수연구소는 앞으로도 원천 기술 간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