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니티소프트(대표 김진수)는 지난 1월 경기도버스정보시스템 GBIS가 안정적인 관리와 정보제공을 위한 웹 서비스의 운영을 위해 자사의 웹 방화벽 제품인 ‘웹스레이(WEBS-RAY)’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경기도버스정보시스템은 실시간으로 버스정보, 버스노선 검색, 버스현재위치 검색, 운행경로 검색 등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지난 2007년 5월부터 실시간 버스정보를 제공하여 전국 1위의 정보 이용률을 보이는 등 대중교통의 중심축인 시내버스의 이용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경기도는 전국 최초로 경기도 전체 시내버스 노선과 차량, 경기도를 유출입하는 서울, 인천 내 버스의 정보를 통합 수집, 연계 제공하여 실시간으로 버스운행정보를 제공하는 버스정보시스템을 구축하여 이용자들이 편리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인터넷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모바일(WAP)과 자동응답전화(ARS) 에서도 이용이 가능해 빠르고 손쉽게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트리니티 측은 “경기도버스정보시스템은 실시간 시스템으로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를 제공해야 함으로써 장애나 오류발생 시 이용자들에게 많은 혼란이 올 수 있다”며 “웹스레이는 트래픽 및 장애 발생 시 가용성이 높다는 점과 전체 시스템에 영향을 최소화한다는 점, 그리고 운영이 용이하다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아 최종 도입 시스템으로 선정됐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버스정보시스템은 최적의 웹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여 안정적 운영관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가용성과 신뢰성을 향상시켜 앞으로도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로 이용자들에게 대중교통 이용에 편리성을 더할 전망이다.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