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0 22:20 (목)
SPC,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와 정품 SW 사용 위한 MOU 체결
SPC,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와 정품 SW 사용 위한 MOU 체결
  • bowi
  • 승인 2011.12.01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회장직무대행 김은현, 이하 SPC)는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총회장 박위근, 이하 예장통합)와 29일 오전 종로 한국기독교100주년기념관 총회장실에서 정품 SW 사용운동 정착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교회 내 SW, 악보, 가스펠 등 저작권 문제해결에 대한 논의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SW 불법복제 이슈가 늘어남에 따라 예장통합 산하 교단 및 단체의 정품 SW 사용을 촉진하기 위해 성사됐다.

양 기관은 ▲각종 저작권 관련 행사 및 캠페인 협력참여 ▲예장통합 산하 교단 및 교회의 올바른 저작물 이용을 위한 계도활동 공동진행 ▲저작권 보호와 공정한 이용도모를 위한 상호 자료 교환 등 정품 SW 사용 의식 제고를 위한 향후 추진방안에 합의했다.

또한, MOU 체결을 기반으로 SW 산업육성 및 국내교회의 기독윤리 실천에 이바지 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교류와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예장통합 박위근 총회장은 “특허, 상표, 저작물과 같은 지적재산권의 준수는 함께 살아가는 우리 사회에서 꼭 지켜야 할 교회의 의무”라며 “소프트웨어의 정품 사용을 통해 교회가 정직하고 공의로운 길로 걸어갈 때”라고 말했다.

SPC 김은현 회장직무대행은 “이번 MOU 체결은 국내 SW 산업보호를 위해 지난 3월과 4월 대검찰청, 경찰수사연수원 MOU 등 검경찰 기관에 이어 새로운 분야의 대표기관과 처음으로 전략적 협력관계를 맺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향후에도 다방면의 유관, 대표기관과 적극적인 상호협력을 통해 국내 불법 SW 사용 근절활동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데일리그리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