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솔루션 파인더 메인화면

한국IBM(대표 이휘성)은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검색 사이트 ‘솔루션 파인더(www.solutionfinder.co.kr)’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중소 솔루션 업체와의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획된 솔루션 파인더는 오픈 플랫폼 기반의 솔루션 검색 사이트다. 솔루션 업체는 회원 가입 후 자사의 솔루션에 관한 정보와 자료를 직접 게재하고 홍보할 수 있으며, 페이스북을 통해 고객과 직접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다.

사이트 방문 고객은 자사의 IT환경에 맞는 최적화된 솔루션을 손쉽게 검색, 활용 할 수 있으며 솔루션과 관련한 다양한 IT 정보도 함께 볼 수 있다. 산업 및 IT업계 동향 정보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IBM 측은 이 사이트를 통해 솔루션 업체, 파트너사, 고객 간의 네트워킹을 강화해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나아가 경쟁력 있는 솔루션 업체를 발굴, 육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솔루션 파인더는 자사의 솔루션을 보유한 기업이라면 회원 가입을 할 수 있으며, 일반사용자는 회원 가입 절차 없이 다양한 솔루션과 관련 정보를 열람할 수 있다.

한국IBM에서 ISV 사업을 맡고 있는 박준웅 실장은 “최근 소프트웨어와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지만, 자사의 IT 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찾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다”며, “앞으로 솔루션 파인더에서 간편하게 자사에 필요한 솔루션을 검색, 활용하고 나아가 유기적인 네트워킹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