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보안기업 SGA(대표 은유진)는 모바일기기 전용 페이퍼리스(전자문서) 보안솔루션인 ‘SGA-TD for Mobile’을 정식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통해 페이퍼리스 업무 환경을 구현하는 이 솔루션은 이미 삼성화재의 전자서명 보험계약서비스에 시스템을 구축 중이다. SGA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국내 주요 금융권에 본격적인 영업을 개시할 계획이다.

‘SGA-TD(Trust Document) for Mobile’은 고객이 창구를 방문하지 않고 휴대폰이나 태블릿PC같은 스마트 기기를 통해 즉시 보험 계약이나 청약을 할 수 있는 페이퍼리스 보안 솔루션이다.

‘SGA-TD(Trust Document) for Mobile’은 모바일 환경에서 고객이 직접 보험상품을 선택하고 청약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 기기를 통해 모바일 환경에서 주요 문서를 작성할 수 있는 페이퍼리스 시대를 맞아 전자문서의 모바일용 버전 수요가 금융권을 중심으로 급증하면서 나오게 됐다.

특히 올해는 보험업법 시행령 개정으로 ‘전자서명을 통한 보험계약 전자문서 작성 및 관리기준’이 마련되면서, 보험사들의 모바일 청약 시스템 도입에 바로 활용될 수 있다.

종이 대신 스마트폰 등을 활용한 모바일 청약시스템은 환경을 보호하는 페이퍼리스 업무환경 구현과 업무 프로세스 단축 효과로 삼성화재를 비롯해 삼성생명, 흥국생명, 현대해상 등 주요 보험사들이 본격적인 도입을 서두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SGA 최영철 부사장은 “올해는 서버보안솔루션과 페이퍼리스 솔루션이 전년 대비 60%이상 성장하며 17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려 SGA의 14개 솔루션 중 가장 많이 팔렸다”며, “특히 올해 전자청약시스템의 본격 도입에 따라 삼성화재를 비롯한 그간의 전자청약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타 보험사들의 추가수주를 이뤄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