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개 언어 별 2,000 문장, 총 26,000개 회화 문장 수록

앱 설치 후, 해외에서도 네트워크 접속 없이 이용 가능

NHN(대표 김상헌)의 검색포털 네이버는 13개 국가 회화 및 원어민 발음듣기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스마트폰 용 ‘네이버 글로벌회화’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였다.

네이버는 최근 외국어 회화 관련 애플리케이션(앱)을 찾는 모바일 이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이용자들이 해외 여행 등 실생활에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13개 외국어별 2,000개 문장씩 모두 26,000개의 회화를 수록한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네이버 글로벌회화 앱의 스페인어 예시 화면


 

이번에 출시된 ‘네이버 글로벌회화’ 앱은 영어,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등 주요 언어뿐만 아니라 베트남어, 러시아어, 이탈리아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아랍어, 몽골어까지 총 13개 언어로 이루어져 있다.

네이버 측은 앱을 통해 제공되는 언어 중 쉽게 접할 수 없는 언어인 아랍어, 몽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베트남어 등이 현지 여행 시에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단, 아랍어의 경우 아이폰에서만 지원된다.

앱에 수록된 문장은 공항/비행기, 숙박, 식당, 쇼핑, 관광, 전화, 긴급상황, 병원/약국 등 11개 상황 별로 정리되어 있으며, 이용자들은 간단한 터치만으로 원하는 회화를 찾거나 필요한 문장을 검색할 수 있다.

각 국가별 회화는 한국외국어대학교 관련 언어 교수진이 직접 작성·감수했으며, ‘발음 듣기’ 서비스는 13개 국가 원어민이 직접 녹음했다.

또한 이용자들이 외국인과 대화 시에 원어민의 발음을 직접 이용할 수 있도록 외국어 문장을 한글로 읽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해 실용성을 더욱 높였다. 만약 한글 발음마저 어려워 외국인에게 뜻을 전하기 어려울 경우 해당 문장을 확대해 스마트폰 화면으로도 보여주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최초 앱을 설치한 후엔 네트워크와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어, 이용자들은 해외에서 와이파이가 잡히지 않거나 3G, 4G 등의 네트워크를 사용하지 못하더라도 글로벌회화 앱을 활용할 수 있다.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