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인소프트(대표 정철흠)는 BI 플랫폼인 옥타곤(Octagon)에 기반해 현대자동차그룹 계열 광고대행사인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의 브랜드 가치 분석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구축한 이노션의 브랜드 가치분석 시스템은 자사 및 경쟁사의 제품 브랜드 가치(Awareness Power, Quality Power, Emotion Power 등)를 종합적으로 측정, 비교, 분석하고 라이프스타일별, 지역별, 년령별, 소득수준별, 성별 등 수백 개의 세부 관점별로 다차원 분석함으로써 브랜드 전략 수립을 위한 주요 시스템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야인소프트는 브랜드 가치 분석시스템 구축을 위해 Octagon EOS가 제공하는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와 User-Defined Feature(Function, Chart, Aggregation 등)을 활용했다. 별도의 모듈을 다운로드 받지 않고도 모든 웹 브라우저, 모든 디바이스 상에서 조회, 출력, 변환이 가능하다. 또한 데이터 분석을 위하여 표준편차, 상관계수, 정규화, TopN 등 다양한 통계 함수도 함께 사용했다.

이번 이노션에 납품된 옥타곤(Octagon) 은 원시데이터로부터 분석 요구 발생 시 인메모리(In-Memory)기반의 가상 Cube 생성 후 OLAP 분석하는 솔루션으로 크로스브라우징 지원 뿐만 아니라 대용량의 데이터 및 다수의 동시 사용자 지원기능, 직관적인 UI가 요구되는 빅데이타의 분석에 최적의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야인소프트 정철흠 대표이사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인-메모리 기반의 처리 기술력이 대외적으로 검증받는 계기가 되었다. 향후 정형데이타 뿐만 아니라 비정형데이타의 분석 솔루션과의 융합을 통한 BI 플랫폼 사업의 확장을 통해 BI 매출을 크게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