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웨어 고메즈 도입네트워크 운영 상태 실시간 점검

성능, 사용량에 대한 문제점 파악 빠른 대응 지원

애플리케이션 성능관리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인 컴퓨웨어(대표 서진호)는 오늘, 모바일 메신저 플랫폼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이석우)가 해외에 서비스되고 있는 ‘카카오톡’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를 위해 APM(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 솔루션인 ‘컴퓨웨어 고메즈 플랫폼’을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스마트폰 메신저 애플리케이션인 카카오톡(KakaoTalk)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유럽, 동아시아 등 전세계에서 서비스되면서, 개시 2년만인 최근 가입자수 4200만명을 넘어서며 국민 메신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에 모바일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문제 발생시 주요 원인 분석 및 비정상적인 사용자 패턴 분석 등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하여, APM 솔루션인 ‘컴퓨웨어 고메즈 플랫폼’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고메즈 제품 중 고메즈 가상 유저 모니터링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새로운 국가에서 서비스를 개시하기 이전에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에 대한 사전 점검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한국컴퓨웨어 서진호 대표는 "컴퓨웨어만의 차별화 된 가치를 스마트폰 메신저 애플리케이션 시장의 선두 주자인 카카오를 통해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하고, " 카카오가 컴퓨웨어의 고메즈 솔루션으로 카카오톡 사용자들에게 안정적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성능(mobile application performance)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고메즈 플랫폼은 웹, 비-웹(Non-Web), 모바일, 스트리밍 및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최적화하는 업계 선도적인 솔루션이다. 최종 사용자 경험에 의해 실행되는 고메즈는 클라우드 내 사용자의 브라우저 또는 모바일 장치에서 인터넷 또는 기업 WAN을 거쳐 데이터센터 내부에 이르는 전체 애플리케이션 제공 체인 전반에 대한 통합 뷰를 제공함으로써, 데이터센터가 위치한 기간시스템(퍼스트마일: First Mile) 내외부에서부터 최종 사용자 환경(라스트마일: Last Mile)에 이르기까지 전체 경로에서 포괄적인 애플리케이션 성능 문제를 인식, 추적하여 관리가 안 되는 사각 지대를 제거한다.

한편, 최근 컴퓨웨어는 IT조사기관인 가트너(Gartner)가 발간한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APM) 부문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되었다고 밝힌 바 있다. 보고서 전체 내용은 웹 페이지 http://j.mp/I1T1uM 에서 열람할 수 있다.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