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 및 클라우드 솔루션 부문의 전 세계 리더인 VM웨어코리아(지사장 문석)는 3일 사용자 편리성과IT 관리의 간소화를 모두 해결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엔드유저컴퓨팅 제품군을 대폭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강화해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디바이스의 종류와 관계없이 폭넓은 애플리케이션을 넘나들며 협업할 수 있는 환경을 누림과 동시에 안정적인 IT환경의 구축을 도모할 계획이다.

VM웨어는 보다 편리하고 경제적인 데스크톱 가상화를 구현하는 VMware View 5.1출시를 통해 업계 최고의 사용자 중심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그 외에도 ▲ VMware Horizon Application Manager ▲ VMware Project Octopus ▲ VMware Zimbra등의 기능을 더욱 높였다.

최고의 가상 데스크톱 환경을 위한 솔루션, VMware View 5.1”

이번에 강화된 VMware View 5.1의 큰 강점은 ▲ 업계 최고의 사용자 경험과 ▲ IT 관리자를 위해 대규모의 사용량도 가뿐하게 소화하는 간편한 관리성 ▲ 데스크톱 가상화와 관련된 총 소유비용을 50% 절감할 수 있는 경제성이다.

업계 최고의 가상 데스크톱 경험을 제공

VMware View 5.1은 새롭게 USB 스택 기능을 추가하여, 디바이스에 대한 지원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며, 동시에[1]RADIUS 이중인증의 통합을 통해 사용자들과 기업들에게 더욱 강화된 보안성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체감하는 편리성은 디바이스 선택의 다양성에서도 나타난다. 이제 사용자들은 ▲ 맥, 윈도우 및 리눅스 데스크톱 ▲ 씬클라이언트나 제로클라이언트 ▲ 그리고 애플의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아마존 킨들파이어 태블릿 등 다양한 종류의 모바일 기기 및 고정된 기기에서 View 데스크톱에 접속할 수 있다.

View5.1은 VMware의 전용 프로토콜인 PCoIP를 사용하며, 사용자에 최적화된 데스크톱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2]LAN과 [3]WAN 망을 통해 사용자 네트워크 접속을 관리한다.

IT 담당자를 위한 관리 편의성 제공

View 5.1의 두 번째 특징은 다양한 관리조건을 하나의 단일 관리 콘솔로 해결하는 간소화된 운영 프로세스이다. 이를 통해 ▲ 프로비저닝 ▲ 구성 관리 ▲ 접속 관리 ▲ 정책 강화 ▲ 성능 모니터링 ▲ 애플리케이션 할당과 같은 기업들의 핵심적인 IT 프로세스가 대폭 간소화됐다. 또한 IT 담당자들은 데이터를 데이터센터로 옮기고, 사용자 레벨에서의 보안 및 정책 구성을 중앙에서 실행하며, 안티바이러스 프로세스를 간소화함으로써 회사의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수준을 강화할 수 있다.  

한편 VMware는 View를 위한 관리솔루션인 vCenter Operations도 발표했다. View의 선택사항으로 제공되는 vCenter Operations는 관리자들이 데스크톱 가상화의 성능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 데스크톱 가상화 인프라의 잠재적 장애를 신속히 파악하여 실시간으로 해결하고 ▲ 최적화된 리소스 활용할 수 있도록 관리해 주는 등 데스크톱 가상화를 위한 최상의 관리 역량을 제공한다.

소유비용 대폭 줄여

이번에 VMware View Storage Accelerator를 통해 선보이는 저장 성능은 저장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핵심 요인이다. IDG리서치에 따르면 이를 통해 총 소유비용을 50% 절감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뿐만 아니라VMware View Composer Array Integration (VCAI) 기능은 복제 기능을 통해 불필요한 저장 작업을 제거하고, 결과적으로 프로비저닝 속도까지 높일 수 있는 효과를 제공한다.

고객들은 기존의 기술 장벽을 뛰어넘어, 디바이스의 종류에 관계없이 어디에서든지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는 솔루션을 원하고 있다. VMware 엔드유저컴퓨팅 포트폴리오는 ▲기술의 단순화 ▲더욱 효율적인 관리 ▲ 서비스에 대한 직원들의 접속환경 개선이라는 세 가지 주요 요구를 만족시킨다.

VMware Horizon Application Manager 1.5, 편리한 애플리케이션 관리와 끊김 없는 사용자 경험

함께 출시된 가상화 애플리케이션VMware Horizon Application Manager 1.5는 사용자들의 애플리케이션 관리 및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 애플리케이션 ▲ 가상 데스크톱 ▲ 그리고 데이터 리소스에 접근할 수 있는 일종의 연결고리 역할을 한다. VMware Horizon Application Catalog는 VMware ThinApp의 애플리케이션 가상화 기능을 통합하여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단일 카탈로그에 구현함으로써 사용자 뿐 아니라 IT 관리자에게도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VMware Horizon Workspace는 업무를 위해 프라이빗 또는 퍼블릭 클라우드에 접속할 때, 기기 종류에 관계 없이 심플하고 끊김 없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VMware Project Octopus, 데이터를 안전하고 간편하게 관리

VMware Project Octopus는 이번 분기말부터 자격요건을 갖춘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베타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IT 담당 부서가 직원들이 기기에 상관없이 데이터를 쉽고 안정적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조직 내 혹은 외부 협업 파트너들과의 데이터 접근 및 공유 관련 방침 등을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VMware Zimbra와 Socialcast는 직원들이 업무를 더욱 똑똑하게 할 수 있게 돕는 VMware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이다. VMware는 Zimbra 7.2에 이메일의 내용을 보호하기 위한 암호화 기술을 탑재했다고 밝혔다.

한편 VMware는 지난해부터 사용자 중심의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 제공 등을 도입하려는 고객들을 위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