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시가 2018 한국의 혁신대상 교육혁신도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데일리그리드 경기=강성덕 기자]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2018 한국의 혁신대상’ 시상식에서 교육혁신도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환경부의 후원으로 올해 처음 개최됐으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기술·제품·서비스 부문에서 혁신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성장 동력을 발굴한 경영인과 기업·기관·단체를 선정했다.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가 500개 후보 기업·기관·단체를 심사한 가운데, 이날 의정부시는 교육혁신도시 부문에서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에는 2011년부터 의정부시와 경기도교육청이 공동으로 추진한 ‘혁신교육지구사업’이 중추적 역할을 했다.

혁신교육지구사업에서는 의정부 기초기본 학력 향상, 의정부 참된 학력 향상, 고교다양화 에듀클러스터, 드림하이 프로젝트 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의정부 미래학교, 학교 브랜드 교육, 드림메이커스 등 학생들의 미래핵심 역량을 길러주는 교육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시민들이 신뢰하는 공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교육도시 의정부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성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