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6-26 13:20 (일)
파주시-파주경찰서, 시민안전 협약체결
파주시-파주경찰서, 시민안전 협약체결
  • 이승재 기자
  • 승인 2018.08.07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안심귀갓길, 여성안심구역 조성 추진
 

[데일리그리드 경기=이승재 기자] 파주시와 파주경찰서는 7일 파주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시민이 안전한 범죄예방 환경조성을 위해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파주시민, 특히 여성과 아동 등 안전에 취약한 계층이 범죄로부터 안전한 도시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역할을 분담해 여성안심귀갓길, 여성안심구역 등 여성범죄 예방을 위한 안전시설 설치에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지역안전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반기 1회 이상 정기회의를 개최해 범죄 예방과 안전에 대한 현안사항과 안전시설 설치, 방범 순찰 강화 등 범죄예방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대해 논의하기로 했다.

파주경찰서는 지역·시설의 범죄예방진단 등 치안 정보 공유, 불안요인 개선 방안을 제시하고 파주시는 파주시장의 공약사항이기도한 여성·아동 등 사회적 약자들의 밤길 안전 확보를 위해 로고라이트, 솔라표지병, 가로(보안)등, CCTV 및 비상벨 등을 설치하는 등 범죄예방 환경개선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여성과 아동을 포함해 파주시민 모두가 안전한 파주시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 파주시와 파주경찰서는 파주시민의 치안을 최우선 과제로 두고 지속적으로 협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