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3 19:20 (목)
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 “항공운항과 변화하는 면접 트랜드 준비시기가 중요”
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 “항공운항과 변화하는 면접 트랜드 준비시기가 중요”
  • 조남욱 기자
  • 승인 2018.09.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학년 항공과 수시 면접이 세한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9월 18일을 시작으로 하여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수원대학교 항공관광과가 10월6일과 7일로 순차적으로 수시1차가 진행이 된다.

직업 선호도 조사에서 항공승무원이 계속적으로 인기 직업군에 속함으로써, 이를 전문적으로 교육하는 학과인 항공과 역시 관심이 높은 학과중에 하나이다. 

그 결과 이번 한서대학교 항공관광과는 27명 모집에 3,141명이 지원하여 경쟁률이 116.33 : 1을 기록하였으며, 아직 접수가 진행 중인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역시 106명 모집에 4,614명이 (43.53 : 1)의 경쟁률을 보이고 있으나 이는 접수 마감시 50대 1 이상의 경쟁률을 보일것으로 예상이 된다. 이처럼 항공과의 경우 매년 경쟁률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따라 항공운항과 면접의 트렌드도 변화하며, 입시를 준비하는 시기가 더 앞당겨지는 것은 당연한 결과라고 한 관계자는 밝혔다. 매년 입시결과를 살펴보면 희망하는 대학교로 진학하는 합격자들의 평균 준비기간이 늘어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 관계자에 따르면 기존의 준비된 답변내용 보다는, 일상 질문을 통해서 자연스러운 대답을 유도하고, 그 안에서 지원자의 평소 인성을 평가하는 면접이 트렌드가 되고 있다고 한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추기 위해서는 기존의 외우기식의 면접 준비가 아닌, 습관과 행실자체를 변화시켜야 한다는 것이 핵심이다. 때문에 앞으로 더욱더 철저한 면접준비가 필요로 한다고 한다.

올해 입시 트랜드를 살펴보면 지원한 학교에 대한 정보를 물어보는 비중들이 늘어나고 있다. 크루팩토리의 경우 이를 미리 예측하여 수강생들만을 대상으로 20여개의 항공과 대학교들을 직접 섭외하여 항공과 릴레이 입시설명회를 진행함으로써 많은 준비생들이 대학교에 대한 정확하고 확실한 정보들을 얻어 갈 수 있게 하였다.

크루팩토리는 매년 이러한 트렌드에 분석을 하고 이에 맞는 교육 커리큘럼 및 특강들을 진행해나가고 있다. 2020학년 항공과대학 입시를 준비하고 있는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입시전략 무료 컨설팅’ 과 ‘항공과 동아리 진로체험’ 을 통해서 항공과로 진로를 정한 학생들에게 합격전략을 알려주는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이를 통해서 고2학생들이 2020학년도 수시 대비하며 좀더 정확한 정보로 준비할 수 있게끔 하는 것이 목표다.

현재 크루팩토리 항공운항과학원은 수강료문의, 합격 가능성 여부, 이미지체크 등을 문의하는 고등학교 1학년, 2학년 학생들로 인해 현재 모집 중인 입시대비반이 빠르게 마감되고 있다. 수강을 원할 시에는 빠른 상담신청을 위해 사전예약이 필요하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상담문의는 (강남/인천) 승무원학원 사이트와 대표전화 문의로 가능하다.

또한, 홈페이지 면접자료 신청을 통해 인하공업전문대학 항공운항과, 한서대 항공관광학과, 수원과학대학교 항공관광과, 한국교통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연성대학교 항공서비스과, 백서대 항공서비스학과, 한양여대 항공과, 극동대학교 항공운항서비스학과, 호서대 항공서비스학과, 중부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등 2019학년도 항공과 입시 자료 및 입시컨설팅이 무료로 신청 가능하며 승무원과외, 소수정예승무원학원 수강료(비용) 문의 등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