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7-26 07:20 (월)
진도군, 드림스타트 사업 설명회 개최
진도군, 드림스타트 사업 설명회 개최
  • 심재형 기자
  • 승인 2019.03.19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드림스타트 사업 설명회 개최
[데일리그리드=정기환 기자] 진도군이 최근 진도읍 행정복지센터에서 드림스타트 학부모 40여명을 대상으로 드림스타트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드림스타트 사업 설명회는 학부모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와 함께 드림스타트 프로그램과 교육 방향 등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녀 양육에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드림스타트 설명회는 지난 2018년도 사업 추진성과 보고와 함께 올해 진행되는 드림스타트 사업의 전반적인 계획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습지원 사업 설명회는 재능교육 해남 임대웅 지국장의 아동심리의 이해 강의를 시작으로 학습지원 교육 방향제시, 새로운 교육정보 제공 등을 설명하고 질의·응답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관내 0세부터 만 12세 취약계층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진도군 드림스타트에서는 119가구 201명에게 5개분야 34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내용은 보건소와 연계해 초등학생 건강검진사업, 안경구입, 영양제 지원, 응급처치 소방안전 교육, 언어 치료 등 신체·건강 프로그램과 1:1학습이 필요한 아동을 위한 인지·언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정서·행동 프로그램으로 아동의 생일날 케이크와 카드 전달사업, 여름학교·겨울학교, 역사탐방 및 문화체험 학습, 부모와 함께하는 가족 힐링 체험학습, 가족사진 촬영지원 등을 추진한다.

진도군 주민복지과 드림스타트담당 관계자는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보건, 복지, 다양한 교육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취약계층의 아동복지 증진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