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주관, 전국 97명 전산응용기계제도(CAD) 참가

제15회 전국 고교생 CAD기능경기대회.(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제15회 전국 고교생 CAD기능경기대회.(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데일리그리드=김선근 기자] 한국폴리텍Ⅱ대학 인천캠퍼스(학장 김월용)가 27일 1기술관에서 제15회 전국 고교생 CAD 기술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학교법인 한국폴리텍과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폴리텍Ⅱ대학 인천캠퍼스가 주관하며 인천시교육청이 후원했다.

특히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설훈 의원, 인천시교육청 도성훈 교육감,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이석행 이사장, 황진호 기획국장, 조성환 교육훈련국장, 황선구 운영국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공계분야 살리기와 한국폴리텍대학 브랜드파워 강화 달성을 통해 우수한 입학자원을 발굴 포상하기 위해 진행한 이번 대회는 인천 4개교(27명) 등 전국 25개교 97명이 참가했다.

고용노동부장관상(대상)은 김태웅 군(강호항공고등학교 항공기계과), 인천시교육감상(최우수상)은 황순원 학생(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 금형과), 학교법인 한국폴리텍이사장상(금상)은 서현호 군(강호항공고등학교 항공기계과)이 각각 수상했다.

지도교사상은 강호항공고등학교 박진완 선생님이 수상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에서 전국의 고교생들을 한자리에 모아 개최한 자리에 참석하게 돼 기쁘다”며 “기술인재인 여러분 모두 자신의 일에 자신감을 가지고 미래를 이끌어가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월용 학장은 “뿌리 깊은 기술력은 산업 현장과 대학에 우수한 미래 기술 인재들이 참여해야만 가능하다”며 “매년 우리대학에서 개최하는 전국 고교생 CAD 경진대회를 통해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미래기술인재들이 자라나길 바란다”고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김선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