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웨어의 기업이메일 전문 브랜드 메일플러그가 꼭 필요한 기능만 골라 넣어 합리적으로 구성한 신상품을 출시했다.

기업메일은 보관기간 없는 넉넉한 용량, 불필요한 요금 지출 최소화, 기업 데이터 보안 및 안정적인 송수신 환경을 갖추는 것이 필수 요건이다.  

메일플러그의 신상품은 용량 제한과 보관 기간 제한 없는 무제한 용량 메일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며, 국가용 보안요구사항 준수 GS 1등급 취득, 정보보호 준비도 평가 AA등급 취득, 공공/민간 클라우드 계약 1위 등 검증된 시스템과 보안력을 갖췄다. 

또한 많은 기능을 패키지로 묶어서, 사용자 계정 당 높은 요금을 지불해야하는 타사 그룹웨어와 다르게 꼭 필요한 기능만 선택해서 전자결재, 사내메신저, 기업웹하드 등 부가 기능을 계정당 200원의 합리적인 요금에 제공한다.

아울러 출시 기념 1+1 이벤트를 실시한다. 본 이벤트는 추가 기능을 선택하면 1개의 추가기능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로, 9월 19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추가로 12월 31일까지 1년 결제 시 총 결제금액의 40%를 할인해주는 특별 혜택도 제공한다. 

메일플러그 관계자는 “메일플러그는 지난 2001부터 회사 메일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무제한 용량 메일뿐만 아니라 일정관리, 게시판, SMS, 주소록 서비스를 무료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전자결재, 업무용 메신저, 웹하드 등의 업무 협업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라며, “해당 서비스는 기업들의 업무 효율성 및 편의성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어 KBS, 부산대학교 등 공공기관, 교육기관, 대기업뿐 아니라 다양한 업종의 기업에서 사용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해당 서비스는 IMAP/POP3 및 모바일 웹/앱이 지원되기 때문에 편의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며, 자체 개발한 3중 스팸 필터링 시스템과 기업 전용 안티바이러스 솔루션을 통해 스팸 및 바이러스 유입을 차단하고 있으며, 계정 당 500원의 사용료 추가로 모든 메일을 관리/모니터링 할 수 있는 아카이빙 솔루션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전자결재에서 휴가, 증명서를 신청하고 승인하여 처리할 수 있으며, 업무용 메신저에서 부서원들과 편리하게 소통하고, 필요한 경우 외부 사용자를 초대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어 많은 기업 사용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아울러 기존에 사용했던 메일 서비스에서 이전을 원할 경우, 무료로 데이터 이전 툴이 제공되기 때문에 이전 시 번거로움을 덜 수 있으며, 용량 제한이 없기 때문에 송/수신한 모든 메일을 영구 보관할 수 있다. 웹메일과 아웃룩에서 최대 2GB의 대용량 파일을 첨부할 수 있고 30일 동안 제한없이 다운로드할 수 있다.

서비스에 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메일플러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