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매틱사의 솔루션이 러시무어 자치구 선거에 사용

  스마트매틱(Smartmatic)의 'e펜'이  지난 주 영국, 러시무어 지방선거에 적용 되었다.  

 e펜’(ePen)은 복잡한 단계의 선거 절차를 효율화하고 기존 개표 과정의 속도, 정확성, 무결성을 개선해주는 디지털 펜으로서 10월 9일 러시무어 자치구의 웨스트 헬스 워드(West Heath Ward of Rushmoor Borough Council)에서 진행된 개표와 선거 결과 집계 과정에  뒷받침했다.

 선거관리위원들은 웨스트헬스 보궐선거 기간 중 스마트매틱의 e펜 기술로 개표 보고서를 디지털로 저장하고 결과를 쉽고 빠르게 검증, 전송했다. e펜은 선거의 두 가지 주요 검증 형식을 효율적인 방식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지원했다. 각 투표함에 대한 개표를 집계하는 투표함 검증과 각 후보에 대한 선거 결과를 검증하는 선거결과 검증이었다.

 앤드류 클로버(Andrew Colver) 러시무어 자치구 의회 민주주의 서비스 본부장은 “러시무어 자치구 의회는 2003년부터 영국 선거 현대화에 앞장서 왔으며 기술이 민주주의 원칙을 수호하는 역할을 할 수 있음을 인식하고 있다”며 “기술은 유권자는 물론 선거관리 팀에도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스마트매틱의 e펜 솔루션은 사용이 감편하고 집계, 검증, 선거결과 발표까지 통상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해준다”며 “일반 잉크 펜과 똑같이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선거 절차의 속도, 정확성, 일관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켜준다”고 말했다.

 안토니오 무지카(Antonio Mugica) 스마트매틱 최고경영자(CEO)는 “영국의 중요 선거에 e펜을 투입할 기회를 얻어 이 기술의 효용을 입증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영국 시장을 확대하고 선거 결과 집계 및 전송의 복잡한 절차를 간소화하는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편 정확성과 프라이버시를 보장하는 데 힘쓰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현준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