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그리드=조남욱 기자] 우리나라도 점점 고령화 사회가 되어 가고있다. 이런 사회로 변화하게 되면서 노인부양에 대한 문제점들도 나타나고 있다. 나이가 들고, 혼자 된 노인들은 위험에 더 취약하기 때문에 보호자가 꼭 필요하다. 부양가족이 있더라도 생계나, 상황으로 인해 노인들이 혼자 있는 경우도 있고, 가족이 없이 혼자 사시는 노인 분들도 있어 요양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날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인천방문요양 업체 고은빛 노인재가복지센터는 노인성 질환, 노화로 일상생활을 혼자 수행하기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심신 기능의 향상과 생활안정을 도모하고 있다.

부양가족의 경제적, 심리적, 신체적 부담을 경감시켜 어르신은 물론 가족들도 사회적, 정서적으로 안정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다른 방문요양센터와 달리 경험 많은 사회복지사 선생님들과 젊은 센터장님을 중심으로 복지사각 지대에 계신 어르신들을 더 좋은 복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인천방문요양 고은빛 노인재가복지센터를 이용한 한 고객은 "어머님이 나이가 많이 드셔서 보호가 필요했던 찰나, 고은빛 노인재가복지센터를 알게 됐다"며 "진심으로 케어를 잘 해주셔서 늘 만족하고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은빛 노인재가복지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노인분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부양가족들에게도 더욱 더 안정감과 편안함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고은빛 노인재가복지센터에 대한 문의사항은 대표번호로 하면 된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