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년 간 경제 부진으로 인해 한창 일할 나이인 청년들이 일할 곳이 없어 난감한 상황을 많이 겪어 왔다. 최근에는 코로나 바이러스 등 각종 이슈로 인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일자리를 잃고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막막함을 토로하고 있는 실정이다. 100세 시대, 이른 정년퇴임으로 인해 제 2의 인생을 설계하고 싶은 중년들도 많아지고 있다.

그렇다면 이런 사람들이 새로운 꿈을 향해 도전할 수 있는 방법이 어떤 것이 있을까? 그 동안 내가 배워보지 못했던 새로운 분야에 대해 알 수 있는 곳, 바로 직업전문학교를 선택해 다양한 공부를 진행하는 것이다.

북부 고용지원센터 취업 우수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는 삼성직업전문학교는 웹디자인 특성화학교다. 과정별 담임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전임강사들은 현장 실무 중심의 실습전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교육비 무료, 교재지원, 훈련수당 지원을 해주고 있어 많은 사람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삼성직업전문학교를 다니는 한 학생은 "최고의 취업률을 자랑하는 곳인만큼 열성적으로 가르쳐주고 있고, 담임제이기 때문에 늘 고민이 있으면 상담하고 위로나 조언을 얻을 수 있어 좋다, 나 역시 여기서 새로운 꿈을 꿀 수 있을 것 같아 너무 기쁘다"고 전했다.

삼성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다른 직업 전문학교보다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실력있는 강사들이 학생들의 꿈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디딤돌 역할을 해내겠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삼성직업전문학교는 쌍문역 주변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편리하다. 삼성직업전문학교의 히스토리, 수강신청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삼성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알 수 있다.

김달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