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이배냇
사진=아이배냇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아이배냇이 프리미엄 멸균우유 '저지 우유'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우유 시장 공략에 나선다.

3일 회사 측에 따르면 아이배냇은 지난달 쿠팡에 이어, 지난 2일 마켓컬리에도 '저지 우유'를 론칭하며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에 나섰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아이배냇몰·배냇밀몰·마켓컬리·쿠팡에서 온라인과 모바일로 편리하게 샛별·로켓·택배배송을 이용해 저지 우유를 맛볼 수 있게 됐다.

영국령 저지 섬에서 자란 저지 소에서 나온 저지 우유를 국내에 단독으로 수입해 지난 9월 29일 공식 출시한 아이배냇은 기존 주력 분야인 분유·HMR·간/부식·이유식 등 사업 강화와 더불어 우유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저지 우유는 일반 우유에 비해 유지방 함량(4.3%)이 높아 식감이 부드럽고, 유고형분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칼슘·마그네슘 등 미네랄 함량도 보다 풍부하고, 단백질 함량도 높아 영양학적으로도 우수하다.

모유에 존재하는 A2 β-카제인 함량이 높아 소화도 쉽다.

상온에서 자랄 수 있는 미생물을 사멸시키는 초고온 멸균법(138℃, 4초간)을 이용해 상온에서도 오랜 시간 영양소 그대로 보관이 가능하면서도, 보존료 등은 첨가되지 않았다. 

아이배냇 관계자는 "멸균우유 시장 성장 및 시장 점유율 상승이 전망되는 가운데, 맛과 영양, 활용성을 고루 갖춘 저지 우유로 우유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며 "지금까지의 우유와 비교할 수 없는 맛을 가진 단 하나의 우유를 온라인과 모바일로 편리하게 맛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