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5일.. 포트폴리오 리뷰∙대회 및 Q&A 세션으로 구성

(사)한국미술진흥협회 경남지부가 주관하는 ‘2020 경남 포트폴리오 데이’가 오는 12월 5일 경상남도 창원에 위치한 H 유학센터 및 에사드 글로벌 미술학원에서 개최된다.

2020 경남 포트폴리오 데이에는 Savannah College of Art and Design, 교토 예술 대학교, 도호쿠 예술 공과 대학교, Texas A&M University of Commerce 등 해외 명문 대학교 입학처 관계자들이 직접 참석한다.

행사는 크게 3가지 세션으로 진행된다. 포트폴리오 리뷰를 통해 참가자는 해외 명문대학 입학처 관계자들로부터 자신의 작품에 대한 의견을 듣고 다른 참가자들의 작품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얻을 수 있다.

우수작에 대해서는 상장 및 부상을 수여하는 포트폴리오 대회도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해외 명문 미대생과의 Q&A 세션을 통해 유학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도 있다. 참가자가 관심을 갖고 있는 학교의 장학제도나 교과과정, 교수진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글로벌 시선으로 내 작품을 바라볼 수 있는 본 포트폴리오 데이는 네이버 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검색창에 ‘에사드 글로벌 미술학원’을 입력한 후 웹사이트에 접속해 네이버 예약 링크를 클릭, 경남 포트폴리오 데이 예약상품(1천원)을 예매하면 된다.

에사드 글로벌 미술학원 관계자는 “글로벌 아트 디자인의 조류를 이해하고 미술 유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교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포트폴리오 데이를 기획했다”며 “본 원은 미국, 캐나다 유수 미술학교와의 학술 교류 및 행사를 통해 국내 학생들의 유학과 세계무대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