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그리드=김수빈 기자] 방역 마스크 생산 전문 기업 ㈜더코리아헬스케어(대표이사 이광준)는 최첨단 기술의 생산 설비를 갖춘 마스크 생산 라인을 구축했다고 지난 9일 밝혔다. 

업체 관계자는 "이번에 구축한 시스템은 사람의 개입이 불가피했던 기존 마스크 생산 설비와 달리 전 공정 스마트 자동화 시스템으로 인공지능 로봇이 대부분의 역할을 담당하며 대부분의 공정을 인공지능 로봇이 생산함으로써 제품의 생산의 속도를 높였다"고 밝혔다.

㈜더코리아헬스케어는 식약처에서 인증된 안전한 환경에서 엄격한 품질 관리 규정을 준수하며 마스크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제품의 가중 중요한 원료인 필터와 부자재 모두 국내생산 제품을 사용해 생산하고 있다. 
 
㈜더코리아헬스케어가 보유한 설비는 국내최초 인공지능 로봇생산 시스템이다. 마스크 생산 설비 이외에도 에어 샤워실 시설을 갖춰 위생용품을 생산하는 제조 현장 관리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코리아헬스케어 이광준 대표이사는 “전 공정 스마트 자동화 시스템 설비를 구축함으로써 생산 효율은 높이고 품질 경쟁력을 갖춘 마스크 제품을 생산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끊임없는 설비 투자에 나서 방역용 마스크를 넘어 헬스케어 분야의 제조 혁신을 이끌어 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수빈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