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엔씨]
[사진=엔씨]

[데일리그리드=강민수 기자] 게임업계가 11일 업데이트 및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엔씨소프트 북미 법인 엔씨웨스트가 콘솔·PC 플랫폼 신작 게임 ‘퓨저(FUSER)’를 10일(현지 기준) 북미와 유럽에 출시했다.

퓨저는 엔씨웨스트가 퍼블리싱 하고, 미국 음악리듬 게임 전문 개발사 ‘하모닉스’가 개발한 신개념 인터랙티브 음악 게임이다. 이용자는 가상 뮤직 페스티벌 무대에 디제이로 나서 보컬, 베이스 라인, 악기 사운드, 비트 등 곡 다양한 구성요소를 믹스하며 관객과 호흡하게 된다.

퓨저에는 △빌리 아일리시 △콜드플레이 △저스틴 팀버레이크 △마룬 5 feat.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퍼렐 윌리엄스 △톤즈 앤 아이 △휘트니 휴스턴 등 세계 정상급 아티스트들 음악을 비롯해 다양한 장르 노래 100곡 이상이 수록됐다.

이용자는 싱글 모드와 멀티 플레이(2~4인) 모드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소셜 기능을 통해 본인의 게임 플레이를 실시간으로 스트리밍하고 소셜미디어에 공유할 수 있다.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를 통해 콘솔과 PC 등 기종에 상관없이 동시에 최대 4인이 함께 대결하거나 협동으로 음악 믹싱을 즐길 수도 있다.

엔씨웨스트는 퓨저를 플레이스테이션 4, 엑스박스 원, 닌텐도 스위치와 PC 등 4개 플랫폼에 동시 출시했다. 총 6개 언어(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를 지원한다. 차세대 콘솔 기기 플레이스테이션 5와 엑스박스 시리즈 X/S에서도 즐길 수 있다. 이용자는 △스탠다드 에디션 △VIP 에디션 중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사진=엔씨]
[사진=엔씨]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에 신규 ‘시그니처’ 중계 투수를 추가하는 등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시그니처 등급은 두 개 이상 구단에 소속되었던 선수들 중 뛰어난 활약을 펼친 선수들로 구성된다. 이용자는 이혜천(’02 두산, ’14 NC), 차우찬(’13 삼성, ’17 LG), 안영명(’14 한화, ’10 KIA) 등 새롭게 추가된 8명 시그니처 중계 투수를 영입할 수 있다. 시그니처 선수 불펜 라인업 제한이 2명으로 증가해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엔씨는 신규 레전드 특수능력 ’강한 2번타자’를 추가했다. 장타력을 갖춘 타자를 2번에 배치하는 실제 야구 전술을 반영했다. 특수능력을 장착한 2번 타자는 안타, 장타율이 대폭 상승하고 주자가 있을 경우 홈런 확률이 추가로 오른다.

프로야구 H2 이용자는 ‘2020 KBO리그 포스트시즌 기념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포스트시즌이 진행되는 동안 경기 결과를 예측하거나 게임에 접속하면 ‘앨범 스탬프-HOF’, ‘얼티메이텀 스탬프’, ‘레전드 투·타 선택팩’ 등 다양한 보상을 얻는다.

[사진=엔씨]
[사진=엔씨]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MMORPG 리니지M에 대규모 업데이트 ‘기사도’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기사도’는 리니지M의 기사 클래스를 대폭 상향하는 업데이트다. 기사 클래스의 스킬을 새롭게 추가하고 대표 스킬인 ‘스턴’ 등 기존 스킬을 개선한다. 업데이트는 오는 24일 진행한다.

이용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기사도’ 업데이트 사전 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이날부터 23일까지다. 참여자는 △고급 7검 4셋 제작 티켓(기간제) △룬 변환석 △+3 룸티스의 귀걸이 교환권(이벤트) △+3 스냅퍼의 반지 교환권(이벤트) △드래곤의 성수(이벤트) 3개 △드래곤의 다이아몬드(이벤트) 100개 △명예 코인 5000개 △변신 제작 코인 5000개 △마법인형 제작 코인 5000개 등 9종 보상을 받는다. 아이템은 다음달 23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엔씨는 24일 ‘기사도’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 기존 성장 시스템과 월드∙마스터 서버 콘텐츠를 개편해 선보인다. 업데이트 기념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상세 내용은 오는 18일 공개한다.

이용자는 이날부터 24일 정기점검 전까지 △일부 특수 던전 내 등장하는 ‘추격자 흑기사’ 몬스터 처치 시 이벤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용기의 증표’ △캐릭터 사망 시 일일 최대 5회까지 무료로 경험치를 복구할 수 있는 ’무료 복구 횟수 증가 이벤트’ △마을 내 동상을 선택해 이벤트 버프를 받을 수 있는 ‘양손검 동상’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사진=엔씨]
[사진=엔씨]

엔씨소프트 모바일 MMORPG 리니지2M이 서비스 1주년 기념 업데이트 '크로니클 IV. 피로 맺은 결의'의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크로니클 IV. 피로 맺은 결의'는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다. 오는 25일 △신서버 ‘안타라스’ △TJ’s 쿠폰 5종(복구, 강화, 클래스, 아가시온, 히든) △신규 클래스 ‘대검’ △캐릭터 클래스를 바꿀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 △신규 월드 던전 ‘각성의 섬’ △신화 클래스와 신화 스킬 등의 콘텐츠를 추가한다. 자세한 정보는 18일 공개한다.

엔씨는 24일까지 '크로니클 IV. 피로 맺은 결의' 업데이트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이용자는 업데이트 브랜드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는 25일 정기점검 이후 △영웅 클래스 도전 선택권(이벤트) △영웅 아가시온 도전권(이벤트) △1주년 크로니클 기념 반지 △1주년 기념 스페셜 계승자의 장비 상자(이벤트) △1주년 기념 계승자의 지원 상자(이벤트)를 얻는다. 업데이트 이후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는 경험치 혜택과 레벨업 보상도 받는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는 '크로니클 IV. 피로 맺은 결의' 브랜드 페이지를 SNS에 공유해 추첨으로 갤럭시Z플립5G, 구글 기프트 카드 등을 받을 수 있다.

엔씨는 이날부터 '크로니클 IV. 피로 맺은 결의' 업데이트를 기념한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필드와 던전에서 몬스터를 사냥하면 ‘결의의 증표 상자(이벤트)’를 얻는다. 아이템을 사용하면 △‘1주년 기념 상자(이벤트)’ △‘축제의 소환 상자(이벤트)’ 등으로 바꿀 수 있는 ‘결의의 증표(이벤트)’를 획득한다.

엔씨는 리니지2M 1주년을 기념한 광고를 공개했다. 김택진 CCO, 이성구 총괄 프로듀서, 백승욱 개발실장, 김남준 개발 PD가 출연했다. 리니지 특유 승리 표현 "다이!"를 사용해 제작된 이번 광고는, 코믹하면서도 엔씨만의 장인 정신을 담은 리니지2M 론칭 1주년 기념 특별 영상이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극장판 '페이트·스테이 나이트 헤븐즈필' 공개를 기념한 캠페인을 내년 1월 6일까지 진행한다.

넷마블은 현재 상영 중인 'Fate' 시리즈 애니메이션 '페이트·스테이 나이트 헤븐즈필' 공개를 기념해 접속만 해도 총 8종 개념예장을 증정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특히, 5회~8회차 개념예장을 늘어놓으면 한 장의 일러스트가 돼 소장가치를 높였다.

넷마블은 극장판에 등장하는 주요 서번트 '알트리아 펜드래곤(5성·세이버)', '알트리아 펜드래곤(4성·얼터·세이버)', '헤라클레스(4성)'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픽업 소환을 오는 20일까지 열고, 극장판과 연관있는 서번트 강화확률과 친구 포인트 획득량을 2배 올렸다.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는 미션 7종을 클리어 할 때마다 성정석(게임재화)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20일까지 연다. 미션은 '질서 특정 서번트 3기 처치', '특이점F 염상오염도시 후유키 클리어' 등이다.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총 9개 성정석과 캠페인 기념 커맨드 코드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알트리아 펜드래곤(5성·세이버)' 모션과 보구(필살기) 연출을 리뉴얼했다. 간이영의(일종의 의상 아이템) '풍왕결계'를 추가했다.

[사진=위메이드]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가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 코스튬 ‘태양의 사제’를 공개했다.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태양의 사제’ 코스튬을 통해 고결하고 성스러운 성직자로 변신할 수 있다. 아울러 △공중을 날아다니며 공격하는 불덩이를 소환하는 ‘데몬로드 날개’ △주변에 검기를 발사해 공격하는 ‘대모달 투구’ 등 막강한 공격력을 자랑하는 신규 장비 2종을 새롭게 추가했다.

로스트사가는 이날부터 오는 25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들에게 ‘장난감 검’과 ‘100% 강화카드’, ‘코스튬 보급 상자’ 등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접속 및 전투 시간 달성 미션을 완수하면 ‘왕대박 돈주머니’, ‘육성 복구권’을 비롯해 무기, 갑옷, 투구, 망토 등 각종 영구장비 보급은 물론, ‘차원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출석 시 ‘+25 레어 영구 장비보급’과 ‘유니크 장비보급’, ‘레어용병 소환서’ 등 푸짐한 보상을 제공한다. 주말에는 전투 시간 60분을 기록하거나 낚시를 200번 성공하면 ‘고급무기 선택권’, ‘레어장비 선택권’, ‘분노의 메달 합성기’, ‘K의 완소메달 상자’ 등을 증정한다.

[사진=조이맥스]
[사진=조이맥스]

조이맥스는 루카스필름과 개발 중인 스타워즈 첫 모바일 비행 슈팅 게임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 공식 트레일러 및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은 이용자가 진영을 선택하고 스타파이터를 수집해 최대 9대의 스타파이터로 스쿼드론을 구성, 적군과 전투하는 모바일 비행 슈팅 게임이다.

이용자들은 영화 스타워즈에 등장하는 한 솔로의 밀레니엄 팔콘, 다스베이더의 타이어드밴스드 x1, 카일로 렌의 타이 사일런서 등을 포함한 80여 종이 넘는 스타파이터 수집을 비롯해 성장, 리그 랭킹, 길드와 같은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된 공식 트레일러에서는 스타워즈 은하계 대표 스타파이터들이 등장, 고퀄리티 그래픽으로 구현된 화려한 공중전을 엿볼 수 있다. 이용자들은 영화에서 등장하는 야빈 전투를 포함한 스타워즈 대표 전투를 게임에서 즐길 수 있다.

이길형 대표는 “이용자들이 이 게임에서 적을 물리치기 위해 어떤 전략과 전술을 사용할지 벌써 기대된다”며 “남은 기간 동안 게임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글로벌 CBT를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백년전쟁은 서머너즈 워 IP 세계관을 기반으로 개발된 글로벌 기대작으로, 이번 테스트를 통해 출시 전 최종 점검 단계에 돌입한다. 특히 이번 테스트는 이전부터 백년전쟁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준 글로벌 팬들을 위해 전 세계 누구나 참여 가능한 형태로 진행한다.

백년전쟁은 몬스터를 소환 육성시켜 나만의 팀을 구성해 다른 유저들과 8:8 전투를 펼치는 모바일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이다. 특히 상대방 스킬 발동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카운터 스킬 시스템과 한방에 전황을 뒤집을 수 있는 강력한 소환사 주문 등을 통해 게임을 즐기는 내내 넘치는 긴장감과 재미를 느끼게 만든다.

백년전쟁에서는 세계관 속 다양한 콘텐츠들을 실시간 전략 대전 장르에 적합하게 적용해 선보인다. 몬스터 성장에 활용되는 룬은 장착 개수를 줄여 피로도를 낮추고 전투 본질 재미에 더욱 집중하도록 했다. 세계관에 등장하는 수 많은 몬스터들도 백년전쟁 만의 보다 정교하고 현실적인 느낌을 살린 형태로 재탄생했다.

컴투스는 이번 글로벌 테스트 일정 발표와 함께 백년전쟁 개발진이 직접 게임 주요 특징에 대해 소개하는 첫 번째 개발자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이승민 컴투스 백년전쟁 PD는 “백년전쟁은 게임 흐름과 상대방의 패를 읽고 즉각적으로 대응해야 하기 때문에 빠른 두뇌 회전과 순발력이 모두 중요하다”며 “직접 플레이하는 RPG 재미가 극대화된 게임”이라고 말했다.

[사진=썸에이지]
[사진=썸에이지]

썸에이지는 라운드투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 디펜스 워’가 정식 출시 전부터 싱가포르와 홍콩에서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에 올랐다.

‘데스티니 차일드: 디펜스 워’는 글로벌 서비스를 앞두고 각 지역 유저들 의견을 취합해 최상의 환경을 제공하고자 지난 29일 호주와 싱가포르에 먼저 소프트 론칭됐다. 특히 정식 출시 전부터 싱가포르와 홍콩 구글 플레이 전략 카테고리 순위 2위와 3위를 달성하는 등 이례적인 성과를 거뒀다.

이 같은 인기는 눈길을 끄는 압도적인 일러스트와 손쉽게 즐길 수 있는 편안한 게임성이 이용자들을 매료시킨 것으로 분석된다. 원작 ‘데스티니 차일드’ 캐릭터(차일드) △제거티 △제미나 △달리아 등을 조합해 전투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캐주얼 전략 디펜스 요소도 한 몫했다.

덱에 따라 변경하는 마스터리 시스템과 전략의 폭을 넓혀주는 마왕 후보생의 스킬로 다양한 경기를 구성할 수 있다. ‘데스티니 차일드: 디펜스 워’는 한국을 포함해 150여 개 지역에 동시 출시될 예정이다. 현재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전예약할 수 있다.

[사진=펄어비스]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가 오픈월드 MMORPG 검은사막 신규 우두머리 ‘폭풍을 노래하는 카란다’와 새로운 장비 ‘검은별 각성무기’를 업데이트했다.

기존 우두머리 ‘카란다’ 보다 강력하고 복잡한 공격 패턴을 지닌 ‘폭풍을 노래하는 카란다’를 처치하면 ‘카란다의 심장’을 얻을 수 있다. 카란다 심장은 무기 개량에 필요한 재료로, 개량에 성공하면 높은 능력치를 부여할 수 있다.

가장 강력한 장비 중 하나인 ‘검은별 각성무기’도 추가됐다. 검은별 각성무기를 제작하려면, 별무덤에 숨겨진 비밀을 파헤쳐가는 스토리 의뢰를 완료해야 한다. 어둠의 틈에 획득 가능한 ‘균열의 잔재’와 ‘메디아 3인의 대장장이’ 지식을 갖추면 의뢰를 시작할 수 있다.

미니게임 ‘흑정령의 모험’ 새로운 콘텐츠 ‘아르카나‘도 선보였다. 아르카나는 일종의 카드형 콘텐츠로 흑정령의 모험에서 원하는 칸으로 이동할 때나 완주를 원할 때 도움을 주는 시스템이다.

추수감사절을 맞이해 ‘넉넉한 보상으로 감사한 추수감사절’ 이벤트를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출몰하는 몬스터 ‘타르가르고’, ‘겁 먹은 칠면조’, ‘두더지’를 처치하면 △툰그라드 장신구 △칠면조 박제 △돌연변이 식물 △크론석 등을 받을 수 있다. 공헌도 경험치와 발크스의 조언을 받을 수 있는 ‘추수감사절에도 얼렁뚱땅한 토시!’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진=NHN빅풋]
[사진=NHN빅풋]

NHN빅풋은 한게임 20년 웹보드 게임 노하우를 접목한 스포츠 예측 게임 ‘한게임 승부예측’을 출시했다.

‘한게임 승부예측’은 게임 내 재화를 활용해 스포츠 경기 결과를 예측해 보는 게임이다. 실제 전세계 스포츠 경기 데이터를 바탕으로, 결과를 맞힐 경우 배당률에 따른 게임 머니를 제공한다. 특히 NHN빅풋은 한게임 웹보드 게임 개발 및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스포츠 예측 게임을 선보인다.

먼저, 축구, 야구, 농구 등 대중적인 인기 스포츠 외에도 아이스하키, 테니스, 탁구 등 50종 이상의 방대한 종목을 제공해 선택권을 넓혔다. 국내 프로 스포츠뿐 아니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메이저리그(MLB), 미국 프로농구(NBA)와 같은 글로벌 인기 리그도 모두 포함된다.

스포츠 예측 항목은 승무패, 핸디캡, 언더 오버를 포함해 120여종에 달한다. 이용자는 경기 당 결과 예측을 다양한 항목에서 선택해 전략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용자 성향에 맞춰 즐길 수 있는 콘텐츠도 마련했다. 구체적으로 △‘크로스’는 한 경기 내에서도 여러 항목을 조합할 수 있어 높은 수준의 예측이 가능하며 △‘스페셜’은 전반전 혹은 1쿼터 등의 결과를 제공해 빠른 호흡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 △‘라이브’는 실제 경기가 시작된 후 상황을 지켜보며 실시간으로 예측할 수 있는 특별한 방식이다.

이 외에도 승부예측 게임을 처음 접하는 이용자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직관적이고 깔끔한 UI를 적용했다. 북마크를 활용해 주요 경기 추천, 관심 경기 저장과 같은 기능을 제공하면서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경기별 전력 분석과 토론 등을 통해 경기 결과 예측에 도움을 준다.

강민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